콘드로이친 고르는 법, 제품 선택에서 놓치면 안되는 핵심 포인트 3가지

이 정보를 읽는데 필요한 시간: 3분~5분

콘드로이친 고르는 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원료의 적절한 함량 여부와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증 여부가 핵심입니다. 이 정보에서는 마케팅에 현혹되지 않고 정확한 제품을 고르는 팁을 제공합니다.


차례


이 정보를 처음 접하시는 분은 다음의 아이허브 가이드를 순차적으로 읽으시면 관절 영양제 구입 방법에 대한 최신 정보와 당신의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고르는 법

콘드로이친은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관절 영양제로, 장기 복용이 가능한 성분입니다. 또한 콘드로이친 성분은 의약품의 형태로도 사용되고 있어 관절 건강에 검증된 성분입니다.

하지만 일반의약품 형태의 콘드로이친은 그 선택 범위가 다양하지 않으며 비용이 높습니다. 또한 영양제의 경우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제품이 다양하지만 의약품보다 부작용 우려가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는 이러한 콘드로이친 고르는 법을 통해 어떻게 하면 좋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콘드로이친 ‘해외’ 영양제 선택 기준

1. 콘드로이친 황산염의 하루 함량이 1,000mg을 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해외 콘드로이친 영양제의 함량은 국내와 달리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외 직구로 영양제를 구매할 경우, 하루에 섭취할 수 있는 콘드로이친 황산염의 함량이 충분한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이 성분의 영양제에는 관절 건강에 유익한 보조 성분이 함께 포함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때 각 성분의 실제 함량을 놓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해외 콘드로이틴 고르는 법을 제대로 알려면 아래의 콘드로이틴 황산염이 아래와 같이 함유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 콘드로이친 황산염 : 하루 섭취향 기준 1,000mg 이상

2. 보조 성분이 일정량 이상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해외 영양제에 포함된 콘드로이친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보스웰리아나 MSM 등과 같은 성분을 함께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함량이 낮은 보조 성분으로는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관절 건강 개선 효과는 없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소량의 보스웰리아나 MSM을 배합하고 이를 복합 관절 영양제로 홍보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콘드로이친 고르는 법 중 중요한 것을 해당 보조 성분의 용량이 충분한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아래에 관절 영양제에 흔히 포함되는 성분들의 1일 권장 섭취량을 제시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글루코사민 : 1,000~1,500mg
  • MSM : 500~3,000mg
  • 보스웰리아 : 100~250mg
  • 커큐민 : 500~2,000mg
  • 콜라겐(Type 1&3) : 1,000mg 이상
  • 콜라겐(Type 2) : 10~40mg

3. 구체적으로 이렇게 확인 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위에서 언급한 콘드로이친 고르는 법 두가지 기준은 제품 라벨에서 그 충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해당 기준을 충족하는 콘드로이친 영양제 라벨에서는 콘드로이친 황산염(Chondroitin sulfate)의 함량이 1,000mg 이상 함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포함된 보조 성분인 글로코사민과 MSM이 위에서 기술된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고르는 법 해외 좋은 제품 라벨 사진
콘드로이친 해외 좋은 제품 라벨

또한 아래의 제품은 콘드로이친과 글루코사민 및 MSM 성분의 함량이 위의 것보다 그렇지 못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고르는 법 해외 나쁜 제품 라벨 사진
콘드로이친 해외 나쁜 제품 라벨 사진

이 조건을 만족하는 해외 영양제는 닥터스베스트와 나우푸드에서 나온 제품이 있습니다. 아래의 상품 바로가기에서 가격을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아이허브 할인코드 확인 바로가기’를 확인하시면 평균 40%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할인코드 최신 업데이트, 가성비와 건강 둘 다 잡는 방법!


또한 아이허브 직구 방법과 영양제 조합 추천 정보는 상단의 ‘스텝별 아이허브 가이드 정보’를 참고하시면 건강과 돈을 모두 챙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 제품 바로가기]


콘드로이친 ‘국내’ 영양제 선택 기준

1. 콘드로이친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세요.

국내에서 콘드로이친 고르는 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을 우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건강기능식품을 찾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콘드로이친은 개별 인정형 원료로, 제조사에서 개발한 몇 가지 성분을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합니다. 또한, 고시형 원료인 ‘뮤코다당 및 단백’을 베이스로 만들어진 다양한 콘드로이친 제품도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의 구분은 ‘영양제 인증 마크 구별 바로가기’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콘드로이친은 특히 마케팅에 주의해야 하는 성분입니다.

콘드로이친 고르는 법 중 중요하게 따져야 할 것은 바로 마케팅입니다. 이 성분의 영양제는 TV 광고 등의 마케팅이 아주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관절 건강 개선을 필요로 하는 사람의 연령대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마케팅을 통해 광고 되는 일반 건강식품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건강기능식품 간의 차이를 명확히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부 판매사들은 이러한 점을 교묘히 활용해 마케팅을 펼치며, 특히 콘드로이친과 같은 관절 또는 혈당 개선에 좋은 성분의 제품에서 그러한 경향이 두드러집니다.

3. 사진과 같이 확인 후 구매하세요.

건강기능식품 구분 방법 사진
건강기능식품 구분 방법

판매사들이 이러한 마케팅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효능이 검증되지 않은 성분의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을 구매할 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제조사들이 활용하는 마케팅에 쉽게 휩쓸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제품을 구별하는 방법은 ‘영양제 오인 피하는 방법 바로가기’에서 자세히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추천 링크를 통해서 편리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제품 바로가기]


콘드로이친 먹는 방법

1. 보통의 경우 하루 2~3회 식사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콘드로이친은 제품에 따라 하루에 2회, 또는 3회 섭취하면 됩니다. 해당 상품의 라벨에 기재된 용법에 맞 춰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식사 중이나 식사 직후에 섭취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더불어 이 성분은 관절 관리를 위해 꾸준히 섭취해도 괜찮은 성분입니다.

2. 아스피린 같은 의약품을 먹는 중이거나, 천식을 앓고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일부 부작용으로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묽게 하는 작용이 있어 아스피린 등 비슷한 작용을 하는 의약품을 복용 중인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이 성분은 천식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보고가 있으므로, 천식 관련 질병이 있는 경우 콘드로이친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꼼꼼 건강iN 로고

꼼꼼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정보로 사람들을 돕습니다.
서울지역 의과대학 부속병원 영양제 전문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