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옥고 가격, 효능 처방전(10만원 싸게!)

이 정보를 읽는 데 필요한 시간: 11분~13분

경옥고 가격 및 경옥고 효능 등 당신이 궁금해하는 것을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장수한 왕인 영조의 83세 건강 비결이라는 경옥고 정보를 꼭 정독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정보가 있어야 하는 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경옥고 가격 정보를 정확히 알고 싶어 하시는 분.
  • 10만원 더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으신 분.
  • 한의원 경옥고 가격 정보가 필요하신 분.

당신의 기력과 활력 개선을 위한 자세한 정보를 다음 부분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례


경옥고 알아야 할 사실

경옥고란 옥과 같이 진귀한 약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름과 같이 귀한 약재를 사용하고 만드는 방법이 어려워 옛날에는 공진단 효능과 더불어 왕 또는 고위직 관리만 먹을 수 있는 약 이었습니다. 특히 동의보감에 나오는 수많은 처방 중 맨 첫 번째로 나오는 것이 바로 경옥고 효능입니다.

경옥고 형태별 사진
출처: 네이버

조선시대 승정원일기에서는 경옥고 효능에 대한 것이 약 300번이나 기록되었고 특히 83세까지 장수한 임금인 영조가 즐겨 먹었다고 조선왕조실록이 전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에서는 경옥고 가격을 포함 효능과 부작용 등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를 자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이 제품은 약국에서만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입니다.
  2.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나오는 것은 경옥고가 아닌 비슷한 성분으로 만든 건강식품입니다.
  3. 재료 중 핵심적인 성분은 지황이란 약초에 포함된 기름입니다.

경옥고 일반의약품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상품은 일반의약품입니다.

의약품은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및 안전상비의약품으로 나뉩니다. 각 차이는 다음과 같은 구분과 같이 구입시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 하냐 여부입니다.

  • 일반의약품: 의사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고 부작용이 적음. → 경옥고 포함
  •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이 아닌 약품으로 의사처방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음.
  • 안전상비의약품: 스스로 사용할 수 있는 해열제 등으로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음.

따라서 이 제품은 침향환 효능과는 달리 일반의약품으로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우리는 의문이 생깁니다.

지금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쿠팡에서 해당 키워드로 검색되는 제품을 보시기 바랍니다.

약국에서만 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쿠팡 등에서 검색되는 것는 과연 뭘까요?

경옥고 검색 사진
출처: 쿠팡

해당 상품은 경옥고가 아닙니다.

해당 키워드로 광고하는 상품 또는 비슷한 효능을 낼 수 있도록 홍삼과 녹용 등을 사용하여 제조한 식품 유형의 제품입니다.
의약품이 아니라 일반 건강식품의 수준인 상품입니다.

현재 한약의 처방명과 이와 유사한 명칭(92개 지정)*을 사용한 표시‧광고는 식품 등을 의약품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부당한 표시‧광고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 한약처방명 유사명칭 : 공진단(공진환, 공진원 등), 경옥고(경옥정, 경옥보 등), 십전대보탕(십전대보전, 십전대보액 등) 등 92개 지정

출처: 식품안전나라

정부에서는 이런 광고 행태를 규제하기 위해 이른바 한약 유사 명칭 사용 금지에 대한 광고 규제안을 적용하였습니다.

실제로 이런 유사 명칭을 사용하여 많은 식품 형태의 상품이 공진단 효능이 있는 것으로 착각하여 팔리고 있습니다.
특히 경옥고, 공진단의 제형명을 서로 결합하는 형식으로 광고하는 사례가 대부분입니다.

한약 유사명칭 금지 범위 뉴스
출처: 식품안전나라

구성 성분 중 핵심적인 것! 지황입니다

이 제품의 성분은 지황, 복령, 인삼, 꿀 등이며 이중 경옥고 효능을 위한 핵심적 재료가 바로 지황이란 약초입니다.

지황은 경북 안동에서 주로 재배되며 충청도에서도 많이 나옵니다. 굵고 시들지 않고 늦가을에 수확한 것이 품질이 좋다고 합니다.

지황은 땅의 기운을 빨아먹고 자라는 약초입니다. 지황을 1년 심은 땅은 메마르고 거의 황무지로 변해 10년이 지나서야 다시 약초를 재배할 수 있습니다.

지황으로 담근 술은 익을 무렵 꺼내 보면 겉모습은 똑같지만 속은 수세미처럼 비어있고 기름이 빠져 껍데기만 남습니다. 이 기름의 주된 효능이 바로 지황의 효능이며 우리 몸의 뼈와 근육에 영양을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복령은 베어낸 소나무 뿌리에 기생하여 덩어리처럼 크게 자라 성장한 균핵입니다. 땅속 20~50cm 깊이에 달려 있고 잘라낸 소나무 그루터기 주변을 꼬챙이로 찔러 찾을 수 있습니다.

찾아낸 것을 덩어리 그대로 쓰면 복신이라하고 얇게 썬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복령이라고 부릅니다. 복령은 특성상 국내에서는 생산량이 많지 않아 비싸며 시중 제품은 대부분 수입산입니다.

경옥고 성분 지황 복령
출처: 네이버

인삼의 양적인 작용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고 소화기를 튼튼하게 만드는 자용을 합니다. 꿀의 경우 지황과 더불어 우리 몸의 정수를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토종꿀은 일반 꿀보다 밀도가 더 높고 액상이 강해 효능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그만큼 토종꿀로 만든 것은 가격이 더 높습니다.


경옥고 효능 X 2 !, 광동 침향환의 효능에도 놀라실 것입니다.

광동 침향환 가격과 구매처! +3가지 중요한 사실!


제약회사 경옥고 가격 및 추천

우리는 위에서 경옥고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살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약을 여러 제약회사가 만드는 경우 같은 성분의 약이라도 가격이 다릅니다.
공진단 가격과 동일하게 경옥고 가격을 따져보려면 생산하는 제약회사별 가격을 각각 알아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제품 추천 정보를 같이 알아보면 상품 선택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상위 4개 회사 제품이 거의 전체 시장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 그 중 광동 제약회사 것이 가장 많이 팔리고 있으며 그만큼 비쌉니다.
  3. 오픈 프라이스 제도에 의해 약국간 파는 가격이 다릅니다.
  4. 이를 이용해서 우리는 이 제품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경옥고 추천 정보 쉽지 않습니다. (+추천회사)

경옥고 정보를 정리하려면 우선 시중에 많이 팔리는 제품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해당 정보는 국내 모든 의약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의약품안전나라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조사 결과 2023년 기준 총 수출용을 제외하고 총 12개 제약회사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경옥고 제조 회사 리스트
출처: 의약품안전나라

그 중 생산액 상위 회사 기준 4곳을 선정하였으며 최근 2021년까지 3년간의 생산액 합산기준으로 순서를 정했습니다. 그 결과는 아래의 표와 같으며 이 상위 4개 회사 외 생산 실적은 미미하였습니다.

일동제약이나 일양약품에서도 경옥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나 이 뉴스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각 한풍제약과 경방신약에서 생산된 수탁제품으로 생산 회사와 같은 제품이므로 제외하였습니다.

회사명제품명허가시기생산액
(최근3년)
광동제약광동 경옥고1963년662억
경방신약경방 경옥고2017년62억
원광제약보화 경옥고1964년60억
한풍제약한풍 경옥고2019년47억

조사 결과 시중에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은 광동 회사의 것입니다.

또한 경방 제품과 보화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많이 팔리는 제품이 가장 좋다는 것은 아니지만 오랜 기간 많이 생산된 제품이라면 그만큼 신뢰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 4개 회사의 경옥고 제품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이 제품을 식약처가 판매 허가한 시기입니다. 광동과 보화가 각각 1963년과 1964년에 최초 판매 허가를 받아 매우 오랜 기간 동안 판매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알수 있는 사실은 이 제품이 매우 오랜 기간 동안 제약회사에서 생산 판매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그만큼 많은 사람이 꾸준히 사랑하고 소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힘나는 자양강장 정보 더 보러가기!


경옥고 가격 약국별로 다릅니다.

가격을 조사하기 위해 직접 방문 하거나 서울권 15곳의 약국 가격을 조사 하였습니다. 또한 약 구입의 성지라 일컬어지는 종로 지역 약국에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기준 제품 단위는 한 달 복용분(60포, 1,200g)이며, 결과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명종로 지역
(7 곳 조사)
그 외 지역
(8 곳 조사)
광동 경옥고15~17만 원19~25만 원
경방 경옥고13만 원없음
보화 경옥고13~14만 원없음
한풍 경옥고13만 원없음

약국이 몰려있는 종로 지역의 약국 제품 가격이 공진단 가격과 동일하게 확실히 저렴합니다.

광동의 경우 종로 외 지역 약국과 최대 8만 원까지 차이를 보였으며 최소 15만 원에서 최대 25만 원까지의 분포를 보였습니다. 즉 저렴한 곳이라면 최대 10만 원까지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약국별 가격이 다른 이유는 일반의약품의 경우 제조업체가 가격을 표시하는 것이 아닌 유통업체가 최종 가격을 정하도록 하는 오픈 프라이스 제도를 통해 판매되기 때문입니다.

즉 판매업체별 가격 경쟁을 통해 소비자가 유리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광동 것이 제일 비쌌으며 그 외 제약회사 제품은 비슷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약국이 몰려있는 지역 외 약국에서는 광동 제품 외의 것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제품을 구입하려면 서울 종로같이 약국이 몰려있는 곳에서 구입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경옥고 가격이 약국별로 다른 것입니다. 특히 종로 지역같이 약국이 몰려있고 경쟁이 심한 지역의 약국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중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옥고 싸게 파는 곳 분명 있습니다!

싸게 파는 곳 분명히 있습니다.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오픈 프라이스 제도가 적용되어 가격은 약국에서 정합니다.

약국별로 가격이 다르다면 우리는 싸게 파는 곳을 찾아가면 됩니다. 즉 아래 장소의 약국을 찾아가면 비교적 싸게 살 수 있는 것입니다.

  • 지역별 대학병원 근처에 약국이 몰려있는 장소의 약국.
  • 지역별 약국이 많이 위치한 장소의 약국.
  • 도매상과 직접 거래하는 대형 약국.
  • 약 싸게 파는 곳을 검색하여 나오는 성지라 불리는 약국.

더불어 구글이 비교적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지역 이름 + 약국 + 성지” (예시: 부산 약국 성지) 조합으로 검색하여 나오는 약국을 방문하시면 비교적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서울지역의 경우 아래 링크 방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전화로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약국간 경쟁이므로 가격을 잘 알려주지 않습니다. 실제 경험 결과 전화로 가격을 문의한 약국 10곳 중 4곳은 전화로 가격을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과는 달리 식약처가 승인한 의약품은 제조회사가 어디건 같은 성분이라면 그 효과는 동일합니다.

즉 사람에게 사용되는 약이라는 상품 특성상 식약처가 면밀한 검사 하므로 동일한 성분의 약이 제조회사가 어디든 동일한 품질 동일한 효능이 아니면 식약처는 허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의약품인 이 제품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은

  • 브랜드 비용이 붙지 않는 회사의 것을
  • 약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대형 약국이나 성지에서

구입하는 것입니다.


경옥고 효능 X 2 !, 광동 침향환의 효능에도 놀라실 것입니다.

광동 침향환 가격과 구매처! +3가지 중요한 사실!


한의원 경옥고 가격 및 주의점!

경옥고는 약국에서만 파는 것이 아닙니다. 한의원에서도 살 수 있으며 심지어 직접 제조도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의약분업이 이루어진 병원에서와 달리 한의원은 한의학 분업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까닭입니다.

따라서 한의원에서도 일반 공장 경옥고가 아닌 한의원 고유의 제조 방식과 특색을 담은 경옥고를 직접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한의원에서도 살 수 있으며 더 특색있고 더 진한 것을 살 수 있습니다.
  2. 한의원 제품을 선택할 경우 오래 팔았고 직접 제조 여부를 확인 필요합니다.
  3. 한의원 경옥고 가격은 24~42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의원 경옥고 선택 주의점이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제조하는 것의 경우 선택 시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 제약회사에서 만든 경옥고를 한의원에서도 팔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만든 제품을 사는 이유는 더 진하고 한의원 고유의 방식으로 만들어 더 진하고 더 효능 좋은 것을 사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홈페이지나 데스크에 문의하여 처방되는 제품이 직접 해당 한의원에서 만드는 것인지 아니면 제약회사의 것을 납품받는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일 제약회사의 것이라면 십중팔구 약국에서 직접 구입하는 것보다 더 비쌉니다.

  • 직접 제조한 것이라면 언제부터 팔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조 기준과 공정별 표준 절차 준수가 필요한 제약회사 공장에서 만드는 것과는 달리 한의원은 수제로 만들며 품질이 일정치 않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렇지 않지만 효능이 보장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꼭 적어도 몇 년 동안 사람들이 꾸준히 찾고 복용하는 한의원인지 확인 필요합니다.
한의원에서도 사진과 같이 단지형, 스틱형, 타파형의 다양한 포장 형태의 제품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주의사항을 확인하였다면 이제 가격을 확인하겠습니다.

경옥고 가격 형태 사진
출처: 네이버

한의원 경옥고 가격 최대 42만 원 입니다.

한의원 경옥고 가격 및 현황을 알아보기 위해 서울, 경기, 부산 지역 한의원에 전화 및 방문하였습니다. 기준은 한 달 복용분(60포, 1,200g, 1일 2회)이며 결과는 다음의 표와 같습니다.

지역한의원가격
서울A(브랜드)35만 원
서울B24만 원
서울C24만 원
경기D24만 원
경기E30만 원
경기F(체인점)42만 원
부산G25만 원

이는 제품 자체의 가격만이며 한의원에서 구입 경우 처방비 및 진료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한의원 제품 가격은 최소 24만 원부터 최대 42만 원의 분포를 보였습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이름이 잘 알려진 곳과 체인점의 것은 가격이 꽤 나간다는 것입니다.

또한 한의원 경옥고 가격은 브랜드 있는 곳이나 체인점 외의 곳은 상대적으로 저렴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전화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격을 미리 확인 후 과하지 않다면 사시는 지역에서 구입하는 것이 교통비 등을 고려하였을 경우 이득이라는 것 입니다.

제약회사 경옥고 제품과 비교할 경우 최소 약 10만 원에서 최대 약 20만 원까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한의사의 지도와 처방을 통해 더 좋은 제품을 복용할 수 있다면 충분히 고려할 만한 가격 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경옥고 효능 X 2 !, 광동 침향환의 효능에도 놀라실 것입니다.

광동 침향환 가격과 구매처! +3가지 중요한 사실!


경옥고 효능

경옥고는 오래전부터 만들어지고 사랑받아온 약품입니다.
그만큼 효능에 관한 근거는 많은 곳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특히 오래된 한의서에서도 그 증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의서에서 밝히는 효능과 현대의 과학적인 연구 결과에 근거한 효능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장양강장과 육체피로 개선이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은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2. 피로개선 및 운동능력을 회복 시킵니다.
  3. 여성 갱년기 장애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특히 대표적인 한의서인 동의보감 가장 첫 부분 있는 효능은 병을 낫게하고 허약증 개선입니다.

1. 식약처 인정 경옥고 효능 자양강장입니다.

식약처가 허가한 경옥고 효능 및 효과는 약학정보원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약학정보원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의약품의 효능, 효과 등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대표적은 가장 많이 팔리는 광동 제품과 경방 제품의 효능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동 : 다음의 경우의 자양강장 –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갱년기 장애
  • 경방 : 다음의 경우의 자양강장 – 병중병후(병을 앓는 동안이나 회복 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갱년기 장애
출처: 약학정보원

이 외 나머지 제품도 병을 앓는 동안이나 회복 후 및 피로 개선이나 갱년기 장애의 자양강장 효능이라는 것은 동일 하였습니다. 이는 대중매체에서 활력 개선과 자양강장 효능을 중심으로 광고하는 것과 일치하였습니다.

경옥고 효능 검색 사진
출처: 약학정보원

2. 피로를 개선하고 예방합니다.

2021년 원광대학교에서 실시된 동물실험에 의하면 경옥고의 항 피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의 결과 경옥고의 항피로 효과를 확인 할 수 있었으며, 효삼 및 발효오미자와 오가피 가미 경옥고의 항피로 효과는 경옥고의 항피로 효과보다 더욱 유의적으로 크게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출처: 학술연구정보서비스

효삼 및 발효 오미자와 오가피가 추가적으로 함유된 경옥고의 항 피로 효과는 일반 제품 보다 효능이 더 크게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효 오미자와 오가피가 추가로 함유된다면 더욱 증대된 항 피로 효능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힘나는 자양강장 정보 더 보러가기!


3. 운동능력을 향상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2011년 고교 축구 선수 24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4주간의 경옥고 섭취가 축구선수의 최대산소섭취량을 증가시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상의 결과를 종합해 보면 4주간의 경옥고 섭취가 축구선수들에게 최대산소섭취량의 증가와 운동 후 심박수 회복률을 증가시킴으로써, 유산소성 운동능력을 증가시키고 운동 후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출처: SCIENCE ON

또한 운동 후 심박수 회복을 증가시켜 유산소성 운동능력을 높이고 운동 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아내었습니다.

4. 여성의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2020년 난소 절제 동물실험 연구에서 경옥고가 여성 갱년기 증상의 개선과 예방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KOK(경옥고)가 갱년기의 인지 저하 및 우울증을 개선할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는 해마에서 mBDNF의 발현 수준을 높이는 데서 비롯된 것일 수 있습니다.

출처: 국가 오픈액세스 플랫폼

‘난소 절제된 동물모델’을 이용하여 평가하였으며 이 연구를 통해 경옥고 장기투여가 갱년기 동물모델에서 인지기능 및 우울감 개선이 가능함을 확인하였습니다.

경옥고가 일반의약품 중 자양강장제로 분류되어 다른 적응증 관련 임상 연구가 미미하지만, 임상적 이용에서 이미 안전성이 입증된 바 있습니다.

이에따라 향후 갱년기 증후군 치료를 목적으로 경옥고에 대한 임상 연구가 실시되어 갱년기 증후군의 치료제로서의 사용 가능성이 기대됩니다.

또한 식약처가 인정한 효능에도 갱년기 증상 개선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5. 한의서 경옥고 효능 허약증을 개선하고 병을 낫게 합니다.

옛 문헌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경옥고 효능은 단연 동의보감입니다.

동의보감은 내경편을 시작으로 총 25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 처음의 내경편 가장 첫 줄의 내용이 “모든 허손증(虛損症-허약해서 오는 모든 질환)을 보하며, 온갖 병을 낫게 한다.”라고 경옥고 효능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이 외 동의보감은 경옥고 효능에 관한 내용을 모으면 다음과 같습니다.

  • 정(精-정기)과 수(髓-골수)를 늘려 주고, 진기를 고르게 하며, 원기를 보하고 늙은이는 젊게 만들어지는 역할을 한다.
  • 정신이 맑아지고, 오장(인체 장기)의 기능을 활성화하며, 흰머리를 검어지게 만들고, 빠진 이가 다시 나오게 만들며, 걸음걸이를 뛰는 말과 같이 빨라지게 만든다.
  • 하루에 두어 번 복용하면 하루 종일 배고프거나 갈증이 나는 일이 없다.
  • 1제를 5 몫으로 나누어 복용하면 반신불수(중풍 등 후유증으로 반신 마비가 된 경우) 환자 5명을 치료할 수 있고, 10 몫으로 나누어 쓰면 노채환자(폐결핵 등 체력이 약하고, 호흡 기능이 저하된 환자) 10명을 치료할 수 있다.

물론 늙은이를 젊게 만드는 등의 효능은 현대인의 시점에서는 받아들이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대의 상식이 통하지 않은 옛날 사람에게도 경옥고는 그만큼 활력을 개선하고 기력을 보하기 위한 가장 좋은 약으로 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경옥고 효능 X 2 !, 광동 침향환의 효능에도 놀라실 것입니다.

광동 침향환 가격과 구매처! +3가지 중요한 사실!


결론 및 마무리

관련하여 유용한 영상 공유해 드립니다.

출처: 유튜브

경옥고 가격 및 한의원 경옥고 가격 정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기력 보강과 활력 보강을 위해 복용하는 검증된 약품입니다.

이 정보가 많은 분들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꼼꼼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정보로 사람들을 돕습니다.
의과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