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능, 복용시간 마법 5가지! 간 건강 최종 솔루션!

이 정보를 읽는 데 필요한 시간: 11분~13분

밀크씨슬 효능은 간 건강을 위해 널리 사용되는 놀라운 효과입니다.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정보는 아래의 것이 특히 궁금하신 분이 보셔야 합니다.

  • 밀크씨슬 효능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
  • 이 성분의 복용이 진짜 간수치를 개선하는지 궁금하신 분.
  • 탈모의 연관성과 구체적으로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

다음에서 간 건강을 개선하여 활력을 되찾는 성분인 밀크씨슬 효능에 관해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차례


알아야 할 사실?

이 성분은 간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대사 작용을 담당하고 있고 노폐물 제거 및 영양분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역할 때문에 간 건강은 육체 피로 및 활력 증진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마치 MBP 효능이 뼈 건강을 대표하는 것처럼, 밀크씨슬 효능은 간 건강 개선에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유럽 원산지의 식물로,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 성분이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 기능을 향상해주는 핵심 성분입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 및 활성산소로 인한 간 손상을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이런 효능을 바탕으로 간 건강에 좋은 건강 보조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다음에서 이 성분이 어디서 유래되었고 활력 개선을 위해 어떻게 구체적으로 복용해야하는 배경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건강식품과 건강기능식품에 널리 사용되는 간 건강을 촉진하는 식물로, 국내에서 대량 재배되고 있습니다.
  2. 실리마린은 밀크씨슬 효능의 핵심입니다.
  3. 건강기능식품에 고시된 원료법적으로 효능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밀크씨슬 엉겅퀴 식물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이 이 성분을 일종의 건강 성분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밀크씨슬은 엉겅퀴과에 속하는 식물의 이름입니다.

원산지는 남부 유럽과 북아프리카에서 유래되었으며 학명은 Silybum marianum이며 국가표준식물목록에는 흰무늬 엉겅퀴라고 수록되어 있습니다.

영어로는 Milk thistle이며 뜯어지거나 상처가 나면 하얀 우유 같은 즙이 나와 붙은 이름으로 국내에 자생하는 엉컹퀴과의 식물과는 조금 다른 종 입니다. 엉겅퀴 식물의 특성상 가시가 많고 찔리기라도 하면 찔린 부분이 빨갛게 부으며 통증이 오래갑니다.

또한 과거에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였던 밀크씨슬을 최근 국내 대량 재배에 성공하였습니다.

밀크씨슬 엉겅퀴 식물 사진
출처: 네이버

밀크씨슬 효능 핵심은 실리마린 성분입니다.

이 식물에서 얻은 실리마린 성분은 최소 2000년 전 옛날부터 사용돼 왔습니다. 옛날에는 약초의 성분으로 알려졌으며 현대에 와서는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 건강을 개선하는 성분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밀크씨슬 식물을 그대로 주정 또는 압착을 통해 즙을 추출 후 여과, 농축, 정제하여 추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추출물의 기능 성분인 실리마린 함량이 320mg/g 이상 함유되어야 하며, 최종 제조한 제품의 일일 실리마린 최대 섭취량은 130mg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굉장히 특이한 점은 건강식품뿐만이 아닌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의약품에서까지 실리마린 성분이 쓰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실리마린 성분이 아주 오랫동안 건강 유지를 위한 식품과 질병 치료를 위한 약품으로 쓰이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밀크씨슬과 건강기능식품, 법적 효능 인정의 의미가 있습니다.

이 식물은 근육 건강에 도움이 되는 크레아틴 효과와 같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그 효능이 있다고 고시하는 기능성 원료 중 하나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약처에 식품 제조 원료에 대한 효능을 인정받아야 합니다. 효능이 인정받을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이를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의 기준 및 규격에 따라 관리합니다.

그 중 고시된 원료는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되며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이란 이름으로 법에 그 효능이 올라갑니다.

밀크씨슬 효능을 법에서도 인정하였다는 의미입니다.

고시된 원료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에 등재되어 있는 기능성 원료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에서 정하고 있는 제조기준, 규격, 최종제품의 요건에 적합할 경우 별도의 인정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영양소(비타민 및 무기질, 식이섬유 등) 등의 원료가 등재되어 있습니다.

출처: 찾기 쉬운 생활법령 정보

고시형 원료는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 우리가 이미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익히 알고 있는 것들이며, 약 95종의 원료가 등재되어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이 등재된 고시형 원료 중의 하나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구분 사진
출처: 찾기 쉬운 생활법령 정보


이 식물이 고시형 기능성 원료라는 사실은 아래 방법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단 링크를 통해 식약처가 운영하는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아래 사진에 따라 밀크씨슬이 고시형 기능성 원료임을 확인합니다.
밀크씨슬 효능 고시형 기능성원료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숙종 임금의 정력 비결!

흑염소 진액 효능 5가지 활력 비밀무기 (+추천방법!)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 효능을 위한 핵심 성분은 실리마린입니다.

실리마린은 간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간 기능을 향상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간세포의 보호와 재생을 돕는데, 이를 통해 간 건강을 유지하는 데 최적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 식물은 간 건강뿐만 아니라, 간암 예방, 간경화 예방, 간염 예방 등의 효과도 있으며, 간 건강 개선을 위한 대명사로 언급됩니다.
이는 마치 공진단 효능이 자양 강장으로 대표되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밀크씨슬 효능의 대표적인 것은 간 건강 개선 도움과 간 관련 질병의 보조 치료 효능입니다.
  2. 밀크씨슬 효능은 실리마린 성분 때문이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노화에 따른 뇌 기능 저하를 예방하고 알츠하이머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밀크씨슬 효능 간 건강 도움입니다. (+식약처 인정)

건강기능식품은 건강에 이로운 물질을 충분히 함유하고 있어, 일반 식품과는 달리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에 들어가는 원료는 그 효능을 식약처가 인정한 것만 건강기능식품으로 제조되어 판매될 수 있습니다.

그 중 밀크씨슬은 아래와 같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가 그 효능을 인정한 원료입니다.

밀크씨슬 (카르두스 마리아누스) 추출물
원재료 : 밀크씨슬 (Silybum marianum)
기능성 내용 :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출처: 식품안전나라

이 식물에는 실리마린이라는 화합물이 함유되었습니다. 실리마린은 락토네마이스, 실리비닌, 실디안린 등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바로, 이 실리마린 성분이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 기능을 향상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밀크씨슬 효능 기능성 내용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식약처가 인정한 밀크씨슬 효능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의 건강기능식품 원료별 정보 카테고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러 식품회사 및 제약회사가 이 식물의 기능성 효능을 이용하여 많은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피로회복 마법 영양정보 더 보러가기!


2. 의약품 효능 간질환, 간염, 간경변 보조 치료입니다.

밀크씨슬에 함유된 실리마린 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악화한 간 건강 치료에 보조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 효능에 따라 많은 의약품이 실리마린 성분을 바탕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건강기능식품이 건강 유지 및 증진에 효능이 있다면 의약품은 질병예방 및 치료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은 일반 쇼핑몰에서 얼마든지 살 수 있지만 의약품은 오직 의사의 처방을 통해 약국에서만 살 수 있습니다.

실리마린 성분을 이용해 제조된 의약품은 상당히 많습니다. 많은 의사에 의해 밀크씨슬 성분의 의약품이 처방되고 있고 그 시장 규모는 연간 약 250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그 중 비교적 많이 처방되고 약국에서 많이 팔리는 것은 한미약품의 실리만이라는 의약품입니다. 한미약품 살리만은 의사 처방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도 출시 되었습니다.

살리만 의약품의 효능을 이 실리만을 기준으로 약학정보원 사이트에서 찾아본다면 아래과 같습니다.

제품명 : 실리만연질캡슐
성분/함량 : 밀크시슬엑스 175mg
효능, 효과 : 다음 질환의 보조 치료 독성 간질환 , 만성 간염 , 간경변

출처: 약학정보원

즉 의약품으로서의 밀크씨슬 효능은 살리만 기준으로 간질환, 간염, 간경변 치료에 쓰일 수 있습니다.

약학정보원 밀크씨슬 효능 사진
출처: 약학정보원

3.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혈관 건강을 개선 시킵니다.

2006년 실시된 실리마린 성분에 대한 무작위 배정 연구에서 밝혀진 사실은 밀크씨슬 효능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입니다.

당뇨병 치료를 위해 이 식물을 복용한 사람들은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보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더 낮았으며, 결론적으로 제2형 당뇨병 환자 대상 밀크씨슬 효능은 혈당수치를 개선하여 병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그 결과 실리마린 치료 환자의 HbA(1)c, FBS, 총 콜레스테롤, LDL, 트리글리세라이드 SGOT 및 SGPT 수치가 위약과 비교했을 때 유의미한 감소를 보였고 각 그룹의 연구 초기 수치에서도 유의미한 감소를 보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실리마린 치료는 4개월 동안 혈당 프로파일을 개선하는 데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또한 2016년의 고콜레스테롤 쥐를 대상 실리마린 투여 연구에서 실리마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몇몇 쥐에게 고콜레스테롤 먹이를 주었으며, 나머지 쥐에게는 실리마린 성분의 먹이를 주었습니다.

그 결과 실리마린 먹이를 섭취한 쥐들의 총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히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실리마린 치료는 혈청 및 간의 총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VLDL-C, LDL-C를 유의하게 감소시켰고 두 용량 모두에서 HDL-C를 증가시켰습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결론적으로 밀크씨슬에 함유된 실리마린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심혈관 건강 개선에 효능이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 수치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밀크씨슬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잠재적인 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높은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는 유일한 방법으로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4.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 식물은 건강한 피부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5년 실시된 피부염증에 대한 효과 연구에서는 생쥐의 피부에 밀크씨슬을 바르면 염증성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경피적 적용에 사용되는 실리마린은 염증 관련 피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강력한 자연 발생 항염증제일 수 있습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사람 피부를 대상을 실시된 또 다른 연구에서는 이 성분이 피부세포 항산화 및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음을 알려줍니다.

실험실에서 피부 세포에 대해 밀크씨슬의 화합물의 작용에 대한 연구 결과 피부 노화를 늦추고 태양 노출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우리의 연구 결과는 SM과 플라보노리난이 피부 노화를 늦추는 것을 포함하여 태양광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유용한 약제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이 식물에 포함된 실리마린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보입니다. 이는 실리마린이 몸의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항산화 특성 외에도 항염증 효과도 있습니다.

염증은 부상이나 감염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만성 염증은 여드름, 주사, 건선을 비롯한 다양한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신체의 염증을 줄임으로써 이러한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밀크씨슬 효능 중 중요한 하나는 피부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높은 항산화 성분과 항염증 특성은 잔주름, 주름 및 다양한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노화 관련 뇌 기능 저하를 예방합니다.

이 식물은 그 약효 때문에 수 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성분입니다. 연구원들은 뇌 건강에 대한 밀크씨슬 효능의 잠재적 이점을 연구해 왔습니다.

밀크씨슬의 실리마린 성분은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가 있어 뇌 노화를 발생시킬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 및 염증과 싸우는 역할을 합니다.

2015년 실시된 동물실험에서는 실리마린을 투여한 군이 그렇지 않은 군에 비해 평균 수명이 약 20% 이상 증가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학습 및 기억력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뇌의 산화 스트레스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의 진행을 늦출 수 있는 실리마린의 잠재력을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CL4176 C. elegans 모델을 사용하여 확인했습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이는 실리마린은 또한 알츠하이머병 및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에 대한 치료제로서의 잠재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실리마린은 알츠하이머병과 관련된 단백질인 베타-아밀로이드의 독성 효과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러한 초기 연구는 활성 화합물인 실리마린이 뇌 건강에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뇌 건강 개선 및 많은 잠재적인 이점이 있는 식물입니다.


스테미나 회복 효능!

아르기닌 효능 및 효과 복용법 활력인 비밀무기 6가지!


밀크씨슬 간수치

밀크씨슬 복용이 간수치를 진짜 개선할 수 있는지 글쓴이가 직접 경험해 보았습니다.
이 정보를 쓸 수 있었던 것도 이 식물을 복용하면서 든 개인적인 궁금증 때문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6개월간 복용하여 아래와 같이 간수치를 낮출 수 있었습니다.

간수치복용 전복용 후정상수치
AST402540 이하
ALT643135 이하
감마지피티3225남 63 이하
여 35 이하

글쓴이는 정기 건강검진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간장질환의 AST와 ALT 수치가 정상 범위에서 벗어나 ‘간 기능 이상 의심’ 소견을 의사에게 받았습니다.

크게 심하지 않은 결과로 약을 처방받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간수치를 낮출 방법으로 밀크씨슬 효능을 의사가 알려주어 6개월간 복용하였습니다.

그 결과 사진과 같이 수치를 정상범위 내로 낮출 수 있었습니다.

밀크씨슬 간수치 개선 사진
출처: 본인

밀크씨슬 간수치 검사결과를 해석하면 간 효소는 간 세포가 신진대사를 하면서 생성되는 효소로서, 간 기능이 정상인 경우에는 일정한 수치 내에서 유지됩니다. AST와 ALT는 가장 많이 검사되는 간 효소입니다.

보통 AST 수치는 5~40 IU/L, ALT 수치는 10~40 IU/L 정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그러나 병원마다 다를 수 있고 검사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리 해석될 수 있으므로 꼭 의사의 확인을 거쳐 수치가 정상인지 여부를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각 수치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AST(아스파르트산아미노전이효소) : 간손상시 혈액에서 높아집니다. 급성 간염에서는 크게 증가하고 만성 간염이나 간경변, 간암에서는 조금 높아질 수 있습니다.
  • ALT(알라닌아미노전이효소) : 간손상시 혈액에서 높아집니다. 급성 간염에서는 크게 증가하고 만성 간염이나 간경화, 간암에서는 조금 높아질 수 있습니다.
  • 감마지티피(γ-GTP) : 간, 신장, 췌장, 비장, 심장, 뇌 등에 있는 효소입니다. 세포막에 존재하여 질병을 방어합니다. 감마지티피는 알코올에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만약 ALT나 AST 수치가 정상 수치를 벗어난다면, 간 기능이 이상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는 간 질환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으로 인해 간에 손상이 있을 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수치가 나온다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적절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밀크씨슬을 복용하여 느낄 수 있는 이점은 대표적으로 3가지 입니다.

  • 평소에 느끼고 있었던 피곤사라졌습니다.
  • 오래 걸어도 덜 피곤했고 더 오래 일할 수 있습니다.
  • 적게 자도 피곤이 덜 느껴 졌으며 아침이 확실히 덜 힘듭니다.

만병통치! 경옥고 효능?

경옥고 가격, 효능 처방전(10만원 싸게!)


밀크씨슬 효능 탈모에 효과있나?

밀크씨슬 탈모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이 식물이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될까요?
정답은 그 반대입니다. 밀크씨슬 효능은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실리마린의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은 세포를 정화하고 모낭 그룹을 생성하는 모낭 구근의 세포 재생을 개선합니다. 그리고 이 효과는 건강한 모발의 성장을 크게 돕습니다.

또한 이 식물은 모발과 피부를 위한 천연 자외선 차단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이는 자외선과 공기 중 오염 물질에 대한 방어막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모발이 성장하기 위한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두피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노화 방지 능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피토스테롤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 덕분에 두피의 건선과 비듬을 감소시켜 강한 모낭과 모발이 번성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밀크씨슬 효능의 이런 이점들이 모여 모낭을 보호하여 탈모를 줄이고 모발 성장을 촉진합니다. 밀크씨슬 탈모에 대한 오해와 달리 밀크씨슬 효능은 탈모와 싸우는 이상적인 성분이라 것입니다.

그러나 탈모는 유전,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영양 결핍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더불어 어떤 치료를 시도하기 전에 탈모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육을 키워 피로를 날리는 구체적 방법!

크레아틴 효과 5가지(전문가가 밝히는 진실과 오해!)


밀크씨슬 복용법, 복용시간

복용시간 및 복용법에 대한 답은 밀크씨슬을 복용하는 이유에 따라 다릅니다.

정답을 요약하면 관련 상품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섭취 형태와 목적에 따라 제조사가 제시하는 복용법 및 복용 시간을 따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간 건강을 위해 의약품으로 복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식사와 함께 또는 식사 직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실리마린을 포함한 성분을 음식과 함께 섭취할 때 더 잘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배탈이나 기타 위장관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뇌 건강 개선 효과 때문에 복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건강 이점 때문에 밀크씨슬을 복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일부 연구에서 공복에 섭취했을 때 더 잘 흡수될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식물을 섭취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섭취 이유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밀크씨슬은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등 정말 여러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제품 제작사의 섭취 가이드에 따라 각 제품 특성별 안전하고 적합한 방법의 복용법과 복용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테미나 회복 효능!

아르기닌 효능 및 효과 복용법 활력인 비밀무기 6가지!


결론 및 요약

밀크씨슬 효능에 대해 약사의 입장에서 찍은 영상을 공유해 드립니다.

출처: 유튜브

간 건강은 우리 건강에 매우 중요한 지표 역할을 합니다.

간 건강으로 인한 피로감 호소가 높아지는 현대 사회에서는 간 보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밀크씨슬은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 기능을 향상해주는 역할을 하며, 간 건강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 문제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복용 시에는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르거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꼼꼼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정보로 사람들을 돕습니다.
의과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