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 효능 및 효과 복용법 활력인 비밀무기 6가지!

이 정보를 읽는 데 필요한 시간: 11분~13분

아르기닌 효과 및 아르기닌 효능 정보를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정리하였습니다. 현대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활력을 위한 완벽 가이드 당신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특히 이 정보가 필요한 사람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르기닌 효능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를 찾으시는 분.
  • 검증된 아르기닌 부작용 정보를 원하시는 분.
  • 효능이 보장된 관련 상품 선택 방법을 찾으시는 분.

당신의 활력증진과 생기를 위한 아르기닌 효능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차례


아르기닌 당신이 알아야 할 사실

이 성분은 어린이의 성장에 필요한 아미노산이지만 성인에게는 밀크씨슬 효능과 같이 활력 회복을 위한 인기 영양 성분입니다.

또한 최근 성인층을 중심으로 보디 프로필과 다이어트 등의 유행이 꾸준히 지속되면서 아르기닌 관련 식품의 판매량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정보에서는 인기 있는 아르기닌 효능 정보를 꼭 알아야 할 사실과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아르기닌 효능 중 가장 유용한 것은 바로 피로회복 효과 입니다.
  • 이 성분은 남자 뿐만 아니라 여자에게도 좋은 성분 입니다.

가장 중요한 아르기닌 효능 피로 방지입니다.

아르기닌 효능 중 가장 유용한 것은 몸속 혈관을 팽창시켜 혈류를 개선하여 몸의 피로를 방지하는 것 입니다.

피로방지나 자양강장 효능은 현대인이 가장 필요한 것으로 자양강장제를 복용하기도 합니다. 이 피로방지 효과는 이 성분의 강력한 혈관팽창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가능합니다.

아르기닌이 생성하는 산화질소는 endothelium-derived relaxation factor(내피세포에서 유래된 이완인자)라고도 하며, 강력한 혈관팽창 물질로서 작용한다.

아르기닌은 항동맥경화성 작용, 항산화 작용, 면역조절 기능, 상처치유, 신장질환 예방 및 방광염 치료 효과, 남성 발기부전 치료, 정자 생성촉진, 아연과 카르니틴 및 coenzyme Q10과 병용하여 불임 치료, 성장호르몬 방출 촉진작용과 근육 보존, 체지방 감소작용 등 다양한 효능 및 역할을 하고 있다.

출처: 위키백과

이를 알기 쉽게 풀이하자면 이 성분은 산화질소를 생성하여 혈류 개선으로 몸의 에너지 전달을 개선합니다.

또한 간 독성 물질인 암모니아 배출을 돕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통해 신체 재생을 도와 피로가 몰려오는 것을 막습니다.

몸이 좋지 않거나 피로감을 느끼거나 면역이 떨어진다고 느껴질 때 우리 몸은 온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평소보다 더 피곤해지며 상태가 지속되면 면역 체계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신의 몸은 일상적인 일들을 수행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이렇듯 이 성분은 이렇게 약해진 우리 몸의 기력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인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남자에게만 좋을까? (아르기닌 효능 여자 ?)

아르기닌 효능 남자에게만 좋을까요? 답은 아닙니다.
아르기닌 효능의 주된 것은 혈액 이동 능력을 개선하는 혈행 개선으로 혈관 확장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남성만이 가지고 있는 발기부전 증상 개선 효과가 추가로 있을 뿐 남성이 먹는다고 더 좋은 건 사실이 아닙니다.

아르기닌은 산화질소(NO)의 원료로 심장, 신경, 혈관, 면역계 등 다양한 위치에서 효능·효과를 발휘한다”며, “혈관에서 확장 효과를 발휘하다보니 발기부전 개선에도 효과가 있을 뿐 남성에게 특별히 더 좋은 건 아니다“고 밝혔다.

아르기닌의 효능·효과가 성별에 따라 다르게 작용하진 않는다“고 말했다.

출처: 헬스조선

또한 혈관 확장 효과로 인해 심장질환자 등의 기저질환 환자는 복용에 주의해야하며, 복용 시 반드시 의사와 약사에게 상담 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여자가 먹어도 좋은 성분입니다. 구체적으로 혈관상피세포의 산화질소 분비를 촉진해 혈관을 확장하고 혈류 흐름을 개선합니다.
이렇게 남녀 모두 활력을 되찾기 위한 좋은 영양이 바로 이 성분 인것 입니다.


검증된 영양제 추천 방법!

영양제 추천 방법 5가지! (+검증된 제품 선택!)


아르기닌 효능

앞에서 간단히 살펴본 이 성분의 이점에 따라 제약회사 및 식품회사들은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품 형태로 여러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르기닌이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의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지는 것은 뛰어난 효과 덕분입니다.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의 형태로 가공되어 상품이 출시되려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야 합니다.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종류의 상품이 출시 되었다는 것은 이 성분의 이점이 이미 입증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실제 출시된 제품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효능을 중심으로 관련 논문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아르기닌의 의약품 효능은 우리 몸이 무력할때 좋습니다.
  2. 건강기능식품 효능은 혈행개선을 통해 피로회복 입니다.
  3. 그 외 발기 부전 증상과 혈압 조절, 운동능력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의약품 아르기닌 효능 기능 무력 보조요법입니다.

의약품 형태의 아르기닌 효능은 ‘신체 기능 무력 보조요법’으로 가장 주목할 만한 효과입니다.

이를 해석하면 몸에 기운이 없고 에너지가 부족하여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때 먹으면 생활을 활기차게 하는 효능이 있다는 것 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에서 시판되는 의약품의 효능 및 효과를 의약품안전나라 사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곳에서 규제기관이 공식적으로 인정한 의약품으로서의 아르기닌 효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중 시판되는 이 성분의 의약품은 대략 30가지 이상입니다. 이중 가장 큰 판매 비중을 차지하는 ‘포텐시에이터액’ 의약품을 기준으로 살펴본 아르기닌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명 : 포텐시에이터액 (L-아스파르트산, L-아르기닌)
성상 : 주황색 플라스틱 용기에 들은 갈색의 용액으로 단맛과 카라멜향이 난다.
효능효과 : 정신적, 신체적 기능 무력 증상의 보조요법 / 회복기간(아미노산 결핍상태) 동안의 보조요법

출처: 의약품안전나라

이런 의약품 아르기닌 효능을 바탕으로 기능무력, 피로감, 환절기 처지는 증상을 겪는 사람이 많이 찾습니다. 다만 의약품은 약국에서 약사의 지도에 따라 구입 할 수 있으며 건강기능식품과는 달리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 할 수 없습니다.

이는 의약품은 꼭 필요한 사람이 복용해야 하며 약사의 지도하에 복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즉각적인 효과와 강력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국에서 약사의 지도에 따라 구입할 수 있으며 복용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피로회복 마법 영양정보 더 보러가기!


2. 건강기능식품 아르기닌 효능 혈행 개선입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서의 주 효능이 혈행 개선인 이유는 식약처가 운영하는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품과 동일하게 식품안전나라 사이트를 통해 시중에 유통되는 모든 건강기능식품의 구성 성분과 허가사항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에서 우리는 정부 기관이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인정한 아르기닌 효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료명 : L-아르기닌
기능성내용 : 혈관이완을 통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일일섭취량 : L-아르기닌으로서 6 g/일

출처: 식품안전나라

식약처가 건강기능식품 성분으로 인정한 공식 효능은 혈관을 이완하여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혈행 개선이 중요한 이유는 만성 성인병을 예방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혈액순환은 혈장과 혈구 세포가 조절하며 향상성을 유지하고 혈관 보호 작용을 통해 신체 기능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동물성 지방, 과도한 소금 섭취 등의 이유로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심혈관계 질환 등 만성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을 복용하면 위 식약처가 인정한 혈행 개선 효능을 통해 이런 증상이 오지 않도록 예방하고 몸의 에너지를 잘 전달하는 작용을 하여 피로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운동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의 복용으로 사람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운동능력 향상 등 일상을 활기차게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아래 인용된 연구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스포츠 수행 능력(최대산소섭취량)은 위약 그룹(1.23±3.36)에 비해 L-아르기닌 보충제 그룹(4.12±6.07)에서 유의하게 증가했습니다(P=0.03).

이러한 증가는 연구 기간 동안 피험자의 기준치, 신체 활동 및 평소 식이 섭취량을 조정한 후에도 유의미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해당 연구를 간단히 소개하면 2017년 56명의 남자 축구 선수를 대상으로 한 연구입니다. 선수들은 이 성분의 보충제를 복용한 군과 그렇지 않은 군으로 나뉘었으며 45일 관찰되었습니다.

그 결과 45일 동안 매일 2g의 이 성분을 복용한 군이 그렇지 않은 군보다 스포츠 성능이 크게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남성 9명을 대상으로 한 비교적 작은 그룹 대상 연구에서는 힘든 운동 수행 전 이 성분 6g이 함유된 음료를 마신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더 오래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4.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이 성분의 복용은 고혈압 환자의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 보충제를 먹으면 수축기(최고 수치) 및 이완기(최저 수치) 혈압 수치를 측정하는 연구를 통해 얻은 결과는 혈압이 모두 감소하였다는 것입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구성하는 세포의 이완과 혈압 조절에 필요한 산화질소 생성에 필요합니다.

7건의 메타 분석에서는 고혈압 성인의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을 각각 2.2~5.4 mm Hg, 2.7~3.1 mm Hg 낮추고, 임신성 고혈압 임산부의 이완기 혈압을 4.9 mm Hg 낮추고, 수술 환자의 병원 입원 기간을 줄이는 등 유의미한 긍정적인 효과가 보고되었습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해당 연구를 요약하면 2016년 7건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아르기닌 섭취는 고혈압 성인의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각각 최대 5.4 mm/Hg와 3.1 mm/Hg까지 유의하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혈당 조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성분을 장기간 복용하면 그 이상의 기간만큼 당뇨 등의 혈당 조절 실패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아르기닌의 투여가 장기간에 걸쳐 T2DM(제 2형 당뇨병)의 발병을 지연시킬 수 있음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어느 정도는 l-아르기닌에 의한 산화 스트레스 감소에 의해 매개(관련이 있음)될 수 있습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위 연구를 요약하면 혈당 조절 장애가 있는 144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로 하루 6.4g의 L-아르기닌을 18개월 동안 섭취한 사람들은 위약을 섭취한 사람들에 비해 90개월 동안 당뇨병 발병 소지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론적으로 당뇨병 위험 집단에서 이 성분을 장기간 복용하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이 영양성분의 섭취는 우리 몸이 산화질소를 생성하고 사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생성된 산화질소는 혈당을 혈액에서 세포로 운반하는 과정에서 인슐린에 반응하는 등의 역할에 관여하는 등의 중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이 성분의 섭취를 통해 산화질소를 우리 몸이 충분히 사용하도록 하고 인슐린을 분비하는 세포의 기능을 향상하면 신체가 혈당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발기부전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 성분의 복용이 발기부전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쟁은 아직 진행 중인 듯합니다.
하지만 아래 과학적인 분석 결과를 통해 발기 부전 증상을 개선 수 있다는 증거를 볼 수 있습니다.

분석 결과 1,500~5,000mg 범위의 아르기닌 보충제가 위약 또는 무치료에 비해 ED(발기부전)를 유의하게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르기닌 보충제는 또한 전반적인 만족도, 성교 만족도, 오르가즘 기능 및 발기 기능의 IIEF 하위 영역 점수에서 상당한 개선을 가져왔지만 IIEF 성욕 점수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이 연구는 고려대학교와 건국대학교에서 2016년 진행한 것으로 발기부전 환자 5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총 10개의 기존 연구를 메타분석한 연구입니다.

분석을 위해 이 성분을 먹은 사람 또는 먹지 않은 사람과 비교한 연구를 포함한 연구와 발기부전 증상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를 선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이 성분의 복용은 경증의 발기부전 환자부터 중증도 환자까지 발기부전 증상 개선을 위해 권장 될수 있는 것으로 분석 결과를 얻었습니다.

특히 성교 만족도와 오르가즘 및 발기 기능까지 포함한 전반적인 성생활 만족도가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숙종 임금의 정력 비결!

흑염소 진액 효능 5가지 활력 비밀무기 (+추천방법!)


아르기닌 부작용 (+복용 주의사항)

결론적으로 아르기닌 복용은 일반적으로 안전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메이요 클리닉 병원 홈페이지에서도 복용이 안전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에서 살펴본 것과 동일하게 혈압 조절 및 발기부전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안전한 것은 없듯이 특히 경구 사용의 경우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아르기닌의 경구 사용은 다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메스꺼움, 복통 및 설사
  • 팽만감
  • 통풍
  • 두통
  • 알레르기 반응
  • 기도 염증 또는 천식 증상 악화
출처: MAYO CLINIC

또한 이 성분으로 제조된 의약품 중 가장 큰 판매 비중을 차지하는 ‘포텐시에이터액’ 기준으로 살펴본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 것.

  • 이 약 또는 이 약의 성분에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사람
  • 심한 신기능장애 또는 간기능장애 환자
  • 심근경색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출처: 의약품안전나라

이 성분의 주요 기전은 혈관을 팽창시키는 산화질소를 생성하여 혈류 개선이 주된것입니다.
따라서 복용 시 가장 주의해야 할 사항은 심장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복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식품이든 의약품이든 정해진 용량 및 용법을 지켜야 하며 복용 시 이상증상이 있거나 복용전 임산부이거나 수유부인 사람은 반드시 의사 및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근육을 키워 피로를 날리는 구체적 방법!

크레아틴 효과 5가지(전문가가 밝히는 진실과 오해!)


아르기닌 추천

시중에는 이 성분으로 제조된 건강식품과 의약품이 정말 많습니다.
의약품을 제외하고 라벨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면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당류 가공품, 고형차 등의 형태로 표시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에서는 어떻게 하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그 효능을 정식 승인한 원료로 제조된 건강기능식품을 찾을 수 있는지와 의약품에서는 어떤 제품이 가장 잘 팔리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가한 성분의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 의약품은 가장 잘 팔리는 것을 선택할 수 있으나 약사 또는 의사의 상담을 거쳐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식약처 허가 성분으로 제조된 것을 찾습니다.

지금 쿠팡 등의 사이트에서 ‘아르기닌’ 키워드로 얼마나 많은 같은 성분의 건강식품을 살 수 있는지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놀랍게도 우리가 구입 가능한 해당 성분으로 제조된 건강식품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잘 살펴보면 이 제품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검증하고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당류 가공품, 고형차 등의 형태로 표시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허가표시 사진
출처: 쿠팡

따라서 아르기닌 추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가한 원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졌는지 여부 확인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오직 허가된 원료로 제조된 것만 검증된 아르기닌 효능이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됩니다.

따라서 이 성분으로 제조된 상품을 선택할 경우 위 사진과 같이 아래의 2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1. 안전관리인증 마크가 아닌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확인합니다.
  2. 제품유형이 건강기능식품으로 표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고르기가 어렵다면 아래의 방법에 따라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서 직접 검증된 제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심혈관계 구분에서 혈행을 선택합니다.
  •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에서 L-아르기닌을 선택합니다.
아르기닌 효능 기능성원료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 식약처 인정 원료로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이 나옵니다.
  • 현재 사진과 같이 3가지 종류의 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상품은 쿠팡 등의 사이트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 인정 원료 아르기닌 상품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의약품 중 가장 잘 팔리는 것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에 포함된 허가된 성분의 이름은 L-아르기닌수화물 입니다.

이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 시장은 약 70억 원으로 포텐시에이터 등 기존 제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약 25종 이상의 제품이 약국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수화물 단일제 약물 중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제품은 포텐시에이터로 2020 · 2021년 역대 최고 실적인 18억 5000만원 · 18억 3000만원을 기록했다.

비보존제약 라라올라는 론칭 초기부터 대대적인 광고전략 영향으로 출시 3년여 만에 마의 매출 10억 원을 넘겼고, 지난해에는 13억 원을 돌파하며 1위 포텐시에이터 아성에 근접하고 있다.

인용: 데일리팜

이 상품 중 가장 많이 팔리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L-아르기닌수화물 제품은 재우스팜의 ‘포텐시에이터’입니다. 그 뒤를 비보존제약의 ‘라라올라’가 뒤따르고 있습니다. 선택이 어렵다면 약국에서 많이 팔리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약사의 판단과 권유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 선택 시 약사 또는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비맥스 메타 가격의 비밀 폭로!

비맥스 메타 가격, 4단계로 이해하는 성지와 후기의 비밀!


아르기닌 FAQ

아래에서는 이 성분의 복용에 대해 사람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사항을 모아 정리하였습니다.

탈모 일으키나요?

답은 근거가 없는 일부 사람의 주장이며 탈모를 일으킬 수 있다는 의학적인 근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성분의 효능이 산화질소 생성 촉진을 통한 혈행 개선입니다. 이 과정에서 탈모 치료약 중 가장 잘 알려진 미녹시딜의 초기 부작용이 쉐딩 현상 즉 머리카락이 후두둑 떨어지는 현상입니다. 미녹시딜도 머리로 통하는 혈관의 혈행을 개선하여 탈모를 치료하는 것이 주 작용 기전으로 미녹시딜과 동일한 기전을 가지고 있는 아르기닌도 동일하게 쉐딩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기 도움 되나요?

답은 경증인 경우 보조적으로 도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데나필 성분(일명 비아그라) 같은 효과는 없으며 보조적인 작용에서 그칠 수 있습니다. 발기는 모두 혈류에 관한 것입니다. 성적 흥분에 따라 음경 조직에 신호가 가면 신호에 따라 음경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 확장에 따라 혈류가 증가하고 발기가 됩니다. 따라서 혈류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발기에 보조적인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조차도 경증의 발기부전 환자에 유효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 효과 없다 ?

답은 아닙니다.

앞에서 살펴본 많은 과학적 논문과 정부기관 및 병원이 제공하는 정보는 아르기닌이 혈행 개선 효과로 인한 많은 이점이 있다고 입증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것이 반드시 나에게 맞는 것은 아니듯 복용하는 사람, 상품의 특성, 복용 방법 등의 여러 가지 요소로 인하여 효과가 나타날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복용하고자 하는 목적과 상품이 제시하는 복용 방법을 따르고 의사 및 약사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기를 권합니다.


과학적 증거로 보는 공진단 효능 !

공진단 효능 검증된 5가지! 과학적 증거로 알아보세요


결론 및 요약

아르기닌 효능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유해 드립니다.

출처: 유튜브

아르기닌 효능 정보를 과학적인 근거와 신뢰성 있는 출처를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피곤함은 현대인의 가장 큰 어려움입니다.

이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이 정보의 요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르기닌 효능 중 가장 유용한 것은 피로 방지 효과입니다.
  • 이 성분은 남자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으며 혈행개선 효과를 통해 운동 능력 향상과 혈압 조절 등의 효과를 기대 수 있습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성분으로 제조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것은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는 검증된 방법입니다.
  • 약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의약품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나 꼭 의사 및 약사의 상담을 통해 선택해야 합니다.

이 정보가 당신의 활력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꼼꼼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정보로 사람들을 돕습니다.
의과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