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적 해킹이란?

‘해커’라는 용어는 자신의 기술을 사용하여 메인프레임 시스템을 재개발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멀티태스킹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오늘날 이 용어는 악의나 장난으로 인해 약점을 악용하거나 버그를 사용하여 컴퓨터 시스템에 무단으로 액세스하는 숙련된 프로그래머를 언급하는 단어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해커는 암호를 해독 하거나 네트워크에 침투하거나 네트워크 서비스를 방해하는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악의적/비윤리적 해킹의 주된 동기는 귀중한 정보나 금전적 이득을 훔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해킹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해킹의 두 번째 유형인 윤리적 해킹으로 이어집니다. 그렇다면 윤리적 해킹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할까요? 그리고 이 정보에서는 윤리적 해킹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모두 알아봅니다.

윤리적 해킹이란 무엇입니까?
윤리적 해킹은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 또는 조직의 인프라에서 취약성을 탐지하고 시스템 보안을 우회하여 네트워크에서 잠재적인 데이터 위반 및 위협을 식별하는 행위입니다. 윤리적 해커는 악의적인 해커가 악용하거나 파괴할 수 있는 약점을 찾기 위해 시스템이나 네트워크를 조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들은 공격을 더 잘 견디거나 우회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를 소유한 회사는 사이버 보안 엔지니어가 시스템 방어를 테스트하기 위해 이러한 활동을 수행하도록 허용합니다. 따라서 악의적인 해킹과 달리 이 프로세스는 계획되고 승인되며 더 중요한 것은 합법적입니다. 윤리적 해커는 악의적인 해커가 악용하거나 파괴할 수 있는 약점을 찾기 위해 시스템이나 네트워크를 조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시스템/네트워크/응용 프로그램의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공격을 더 잘 견디거나 우회할 수 있도록 보안 공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조직은 윤리적 해커를 고용하여 시스템과 네트워크의 취약성을 조사하고 데이터 침해를 방지하는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도둑을 잡으려면 도둑이 필요하다”는 옛 속담이 현재에 적용되는 것 입니다.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주요 취약점을 확인합니다.
주입 공격
보안 설정 변경
민감한 데이터 노출
인증 프로토콜 위반
액세스 포인트로 사용될 수 있는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구성 요소
이제 윤리적 해킹이 무엇인지 알았으니 해커의 유형에 대해 알아볼 차례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해커는 무엇입니까?
윤리적 해킹 행위를 화이트햇(White Hat) 해킹이라고 하고 , 이를 수행하는 사람을 화이트햇 해커(White Hat hacker)라고 합니다. 윤리적 해킹과 달리 “블랙햇” 해킹은 보안 위반과 관련된 관행을 설명합니다. Black Hat 해커는 불법 기술 을 사용하여 시스템을 손상시키거나 정보를 파괴합니다. White Hat 해커와 달리 “Grey Hat ” 해커는 시스템에 침입하기 전에 권한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Gray Hat은 개인적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위해 해킹을 수행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Black Hat과도 다릅니다. 이러한 해커는 악의적인 의도가 없으며 재미 또는 기타 여러 가지 이유로 시스템을 해킹하며 일반적으로 발견한 위협에 대해 소유자에게 알립니다. Gray Hat 및 Black Hat 해킹은 두 유형의 해커의 의도가 서로 다르지만 둘 다 승인되지 않은 시스템 침해를 구성하므로 둘 다 불법입니다.

화이트 햇 해커 대 블랙 햇 해커
White Hat과 Black Hat 해커 를 구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은 그들의 동기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Black Hat 해커는 개인적인 이익, 이익 또는 괴롭힘으로 나타나는 악의적인 의도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White Hat 해커는 취약점을 찾아 해결하여 Black Hat이 이를 악용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White Hat과 Black Hat 해커를 구별하는 다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된 기술
White Hat 해커는 시스템 불일치를 찾기 위해 악의적인 해커가 따르는 기술과 방법을 복제하고 시스템 공격이 어떻게 발생했거나 발생할 수 있는지 알아내기 위해 후자의 모든 단계를 복제합니다. 시스템이나 네트워크에서 약점을 발견하면 즉시 보고하고 결함을 수정합니다.
적법
White Hat 해킹은 Black Hat 해킹과 동일한 기술과 방법을 따르지만 법적으로 허용되는 것은 하나뿐입니다. Black Hat 해커는 동의 없이 시스템에 침투하여 법을 위반합니다.
소유권
White Hat 해커는 조직에서 고용되어 시스템에 침투하고 보안 문제를 탐지합니다. 검은 모자 해커는 시스템을 소유하지도 않고 시스템을 소유한 사람을 위해 일하지도 않습니다.

윤리적 해킹이 무엇인지, 윤리적 해커의 유형을 이해하고, 화이트 햇과 블랙 햇 해커의 차이점을 파악했다면 윤리적 해커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꼼꼼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정보로 사람들을 돕습니다.
의과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