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염소 진액 효능 5가지 활력 비밀무기 (+추천방법!)

이 정보를 읽는 데 필요한 시간: 10분~12분

흑염소 진액 효능은 당뇨병 개선, 뼈 건강 개선, 성 기능 향상 및 여성의 갱년기 증상 방지 등이 있습니다. 이 유익한 효능이 있는 건강식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다음 리스트와 같습니다.

  • 흑염소 진액 효능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자료를 잘 정리한 정보를 찾으시는 분.
  • 믿을만한 흑염소 진액 제품을 고르는 방법을 알고싶으신 분.
  • 체계적인 복용법을 찾으시는 분.

바로 아래에서 당신의 건강한 삶을 지켜줄 정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례


흑염소 꼭 알아야 할 사실

흑염소 진액 효능은 만성피로를 방지하기 위한 탁월한 선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정보에서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활력 회복 포션인 흑염소 진액에 대 검증되고 정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글쓴이도 계절이 바뀜에 따라 몸이 허해지고 기운이 빠짐을 느껴 보신 음식을 찾고 있었습니다.
이런 모습을 본 주변에서는 흑염소 진액이 기운을 차리는데 좋다는 추천하였습니다.

추천에 따라 흑염소 진액 효능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어떻게 구입할 수 있는지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흑염소는 기존 보신탕의 인기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2. 흑염소는 임금의 보양식으로 쓰일 만큼 검증된 건강식품입니다.
  3. 옛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 있는 보양식입니다.

흑염소 진액 효능 보신탕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한여름이나 몸이 힘들 때 흔히 떠오르는 보신 음식은 보통 보신탕입니다.

보신탕은 한국에서는 개고기로 만든 탕 형식의 음식으로 영양탕 및 사철탕으로도 불립니다.
이런 보신탕이 애견 인구가 늘어나고 개고기에 거부감을 가진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식품의 형태를 선호하는 사람은 비슷한 보신 효능이 있는 흑염소가 그 대체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염소고기 가격이 치솟고 있다.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에 대한 거부감이 커지면서 맛과 조리법이 비슷한 염소탕이 유력한 대체제로 떠오르면서다.

4일 한국흑염소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11일 기준 산지 흑염소 시세는 암염소 ㎏당 1만 9천 원으로 지난해 7월 1만 1천 원보다 73% 올랐다. 생후 3개월 된 암염소를 뜻하는 ‘젓띄기’는 같은 기간 kg당 1만 3천 원에서 3만 원으로 배 넘게 뛰었다.

출처: 연합뉴스

이렇게 인기가 높아지는 흑염소를 간편하게 섭취하기 위해 진액의 인기도 덩달아 오르고 있습니다.

글쓴이 주변에서도 이 같은 상황에 따라 보신탕 대신 흑염소 진액을 복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흑염소 진액은 이런 흑염소의 보신 이점을 손쉽게 누릴 수 있는 간편한 방법입니다.

또한 일명 건강원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중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간편히 구입할 수 있습니다.

흑염소 옛 임금 정력 보강을 위한 보양식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흑염소는 양기를 보충하고 만성피로에 좋으며 노화를 방지하며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보양 효능을 가졌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효능에 따라 장희빈과 염문을 뿌렸던 옛 임금인 숙종은 정력 보강을 위해 검은 음식인 검은콩, 검은깨, 오골계와 함께 흑염소를 즐겨 먹었습니다.

출처: 유튜브

흑염소는 이렇듯 옛 부터 인기 있는 보양식이며, 현재도 그 인기는 변함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흑염소 이점을 손쉽게 얻기 위해 흑염소의 수요는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흑염소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며 특히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어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숙종 임금의 정력 유지에 쓰인 흑염소로 만든 진액 효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검증된 영양제 추천 방법!

영양제 추천 방법 5가지! (+검증된 제품 선택!)


흑염소 진액 효능

흑염소는 면역력을 강화고 관절 건강 개선과 혈액순환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흑염소 진액을 구입하기 전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정보를 찾아 정리하였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흑염소 효능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체력 보충과 성 기능 향상 효능입니다.
  2. 흑염소에 포함된 카르니틴이 당뇨병 개선 역할을 합니다.
  3. 흑염소 진액에 풍부하게 포함된 아라키돈산이 뇌 건강을 개선하고 갱년기 증상을 방지해줍니다.

1. 남성의 성 기능 향상과 노약자 체력 보충에 좋습니다.

흑염소는 여성을 위한 자양 강장 음식으로 흔히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흑염소의 성질은 뜨겁기 때문에 겨울철에도 좋으며 지방 함량이 낮고 열량이 높지 않습니다.

따라서 남녀 모두에게 좋은 보양식입니다. 더불어 남성에게도 다음과 같이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른의 미네랄’이라고 불리는 아연성분이 100g당 5.53mg이나 들어 있는데, 이는 쇠고기(2.81mg)보다 2배나 많이 들어 있는 것이다. 따라서 남성의 성 기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하고, 밥맛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큰 수술한 이후나 노약자의 체력 보충에 도움을 준다. 흑염소 고기를 먹으면 기운이 난다고 말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인용: 헬스조선

흑염소는 토코페롤과 안드로스테 및 철분과 같이 건강 개선이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남성의 성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흑염소는 하루에 백 번 이상의 교미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지치지 않는 체력의 대명사 이기도 합니다.

이 같은 사실로 기력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으며 힘이 없고 소화 기능이 약하거나 병후 체력 저하에 보양식으로 매우 좋습니다.

이같이 흑염소의 효능을 담은 진액은 노약자 기력에 요긴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위에서 숙종 임금의 장수와 활발한 성생활 유지에 쓰였던 것과 같이 남성에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로회복 마법 영양정보 더 보러가기!


2. 흑염소 진액 카르니틴이 높아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흑염소의 영양학적 품질을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흑염소 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저지방 고단백질로 무기질 함량도 높았습니다.

특히 주목할 요소는 생리활성 영양성분인 카르니틴 함량이 높다는 사실 입니다.

결국, 흑염소육은 무기질 함량도 높으며 특이적인 생리활성 영양성분인 카르니틴(carnitine)도 타육에 비해 높은 경향을 보여서 영양학적으로 저지방 고단백질의 육류로 판단되었다.

출처: SCIENCE ON

흑염소에 많이 포함된 카르니틴은 체내에서 사용되는 아미노산 성분의 일종입니다.

카르니틴은 지방을 분해하기 위한 운반체 역할을 하여 카르니틴이 부족하면 지방산 분해 과정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비만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카르니틴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인 L-카르니틴은 제2형 당뇨병 치료율을 20% 올려줍니다.

이는 카르니틴이 포도당과 활발히 반응하여 분해하는 반응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흑염소 진액 효능 중 하나인 당뇨병 개선은 흑염소에 다량 포함된 카르니틴 때문이며 연구 결과 혈당을 당뇨병에 걸렸을 때와 비교시 8% 정도 더 내려줍니다.

이는 흑염소가 실제 당뇨병 개선에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3. 흑염소 진액 효능 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흑염소 진액 효능 중 중요한 것으로 골수세포 활동에 영향을 끼쳐 뼈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효능입니다.

이는 흑염소 및 약용식물 복합추출물이 골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종합적으로 흑염소육을 비롯하여 황기, 홍화씨, 당귀, 황정, 속단, 우슬, 녹용 및 녹각 등 한약재의 복합추출물은 골 기능 강화에 매우 효과적인 기능성 원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출처: SCIENCE ON

연구 과정을 요약한다면 흑염소 진액 효능 연구를 위해 흑염소 육과 배된 모든 한약재를 광목으로 만든 주머니에 담아 대현 전탕용기에 넣고 7시간 전탕을 통해 탕추출액을 제조하였습니다.

이를 시료 군별 분류하여 골 강화 활성을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흑염소 진액은 마우스 골수세포 유래 파골세포의 증식억제 실험에서 뼈를 파괴하는 표지인자 즉 TRAP(tartrate resistant acidic phosphatase) 활성을 억제하는 경향을 나타내었습니다.

진액을 적절한 한약재와 복용할 경우 뼈 건강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4. 흑염소에 풍부한 아라키돈산 뇌의 노화 치매를 예방합니다.

흑염소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라키돈산은 뇌의 노화를 방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발휘합니다.

아라키돈산은 인간을 포함한 포유동물이 필요한 중요 성분이지만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을 통해서만 섭취해야 하는 성분입니다.

나이가 들면 식사량이 감소하여 섭취량이 부족할 수 있고, 노화로 효소의 작용이 약해져 합성 능력이 떨어져서 아라키돈산의 양이 감소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기억력 쇠퇴나 치매를 부를 수 있으므로 노인은 뇌의 노화나 치매를 예방하기 위하여 아라키돈산을 적극적으로 섭취하여야 한다.

출처: SCIENCE ON

아라키돈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세포막을 구성하며, 인간의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지방산 중 하나입니다.

이 지방산은 에이코사노이드로 변환되어 다양한 생리활성을 갖고 있지만, 과잉 또는 불균형한 생산은 염증과 관련된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아라키돈산의 양이 감소할 수 있으며, 이로인해 기억력 쇠퇴나 치매 등 노인성 질환의 발생 위험이 커집니다.

따라서 육료 섭취 등을 통해 리놀산으로부터 체내에서 합성되는 아라키돈산의 부족을 예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흑염소 진액 복용은 아라키돈산 부족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훌륭한 선택 중 하나입니다.

5. 아라키돈산 호르몬 생성을 촉진해 갱년기 증상을 막아줍니다.

흑염소에 풍부하게 포함된 아라키돈산이란 성분은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성분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호르몬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을 요약하면 흑염소는 성장호르몬과 성호르몬 생산을 돕는 아라키돈산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흑염소에 풍부하게 포함된 아라키돈산은 여성이 나이가 듦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갱년기 증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 주 내용입니다.

갱년기는 여성 호르몬 분비 감소에 따라 발생하는 일종의 질병입니다.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불안, 우울, 피로, 홍조 등이 대표적입니다.

갱년기는 자연적인 신체 노화 과정입니다. 하지만 흑염소 진액 효능의 주원인인 아라키돈산은 여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결론적으로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스테미나 회복 효능!

아르기닌 효능 및 효과 복용법 활력인 비밀무기 6가지!


흑염소 진액 추천 및 가격

진액은 그 탁월한 효능만큼 여러 경로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크게 일명 건강원이라 불리는 곳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 외로는 지역단위 농협과 일부 지역 농장에서 자체 제작한 것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보에서는 그러한 것은 제외하였습니다.
이 챕터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입할 수 있는지와 가격이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흑염소 진액 온라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숍에서 구입할 경우 제조사, 한약재, 흑염소를 기른 환경을 확인 필요합니다.
  3. 건강원에서도 구입 가능하며 원하는 한약재를 추가하는 등 조절이 가능하나 가격이 더 비쌀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추천정보)

지금 바로 다음 링크를 클릭하여 얼마나 많은 종류의 흑염소 진액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를 통해 아래 사진과 같이 국내 시판되는 흑염소 제품을 검색하면 액상 형태의 상품이 약 170개 이상이 판매 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식품안전나라 흑염소 진액 효능 제품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식품회사가 제조하는 제품은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으며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 많은 제품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기성제품은 소비자가 원하는 재료를 첨가할 수 없고 제조회사마다 사용하는 재료가 믿을 만한지 확인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으로 구입 경우 다음 사항에 따라 확인하면 흑염소 진액 효능이 보장된 비교적 안전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 제조사가 믿을 만한지 확인합니다.
    흑염소 진액을 만드는 것을 살아있는 동물을 도축하여 만드는 것으로 청결한 시설과 장비가 필요한 과정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하는 HACCP 인증이 있으면 흑염소 진액 제조 유통 과정이 청결하게 실시된다는 것입니다.
  2. 주 재료인 흑염소를 기른 환경과 성별을 확인합니다.
    흑염소가 자란 환경이 친환경적이고 무항생제 사용 정책을 고수하는 농장에서 자란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암컷 흑염소가 좋으며 수입산이 아닌 국내 농장에서 직접 기른 것이 좋습니다.
  3. 한약재 함유 여부를 확인합니다.
    한약재는 복용하는 사람의 체질과 컨디션에 따라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기성품은 이런 것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성분표를 확인하여 혹시 본인이 먹지 말아야 할 한약재가 포함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되도록 한약재가 포함되지 않거나 최소한의 것만 포함된 것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4. OEM(주문자 상품 부착 상품) 즉 위탁생산 제품은 피합니다.
    위탁생산 제품이 나쁘다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흑염소를 직접 키워 설비를 갖춘 공장 형태의 농장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훨씬 좋은 선택입니다.

    이유는 흑염소는 생물이며 도축과 가공 유통이 짧아야 신선함이 유지됩니다. OEM 제품의 경우 그 과정이 길며 마케팅 비용 등의 이유로 같은 공장에서 생상된 제품이라도 유통회사에 따라 가격이 더 비쌀 수 있습니다.

가격은 하루 한 포 복용 기준으로 3만 원 ~ 10만 원의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공통으로 3개월 이상 복용을 판매 단위로 삼고 있어 실제 구매가는 9만 원 ~ 30만 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건강원에서 흑염소 진액 구입할 수 있습니다.

건강원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흑염소, 장어, 붕어 등의 생물을 휴대성과 복용이 용이하도록 즙 형태로 가공하는 곳입니다.

건강원 간판 사진
출처: 네이버

본인이 아는 건강원이 주위에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건강원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만일 주위에 가까운 건강원이 없다면 서울의 경우 한약재 판매로 유명한 제기동에 건강원이 많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외 지역은 도시 중심부의 약국 또는 병원이 모여 있는 곳에 건강원이 주로 있습니다.

건강원에서는 온라인 상품과는 달리 개인적인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한약재를 더 넣거나 한약재 없이 순수 흑염소 진액만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더 나가며 시중 기성 제품보다 50% 이상 더 비싸며 마리당 50만 원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비맥스 메타 가격의 비밀 폭로!

비맥스 메타 가격, 4단계로 이해하는 성지와 후기의 비밀!


흑염소 진액 복용법 및 주의점

흑염소 진액 효능을 극대화하려면 복용법을 잘 지켜야 합니다.
보통의 기성품 제품은 1포 당 70ml ~ 100ml 정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1포 또는 2포 복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오전에 복용하는 것이 비교적 좋으며 아침 식사 전이나 후 1포를 복용하시면 됩니다. 더 많은 양을 먹고 싶다면 저녁 식사 전이나 후 복용하면 됩니다.

복용시 주의점은 개인의 체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처음 복용하는 경우 한꺼번에 복용하기보다는 천천히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조사의 권장 용량을 꼭 확인하고 복용해야 하며 만일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으므로 만일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흑염소 진액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정리하였습니다.

당뇨에 좋나요?

답은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 효능 부분에서 이미 살펴보았다시피 당뇨병 예방에 흑염소 진액이 효과 있는 이유는 아라키돈산 성분 때문입니다. 아라키돈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기능을 활성화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기능을 높여줍니다.

설사 부작용이 있나요?

네 있을 수 있습니다.

흑염소 진액은 기본적으로 열량이 낮은 고단백 식품입니다. 고단백 식품의 특징은 처음 섭취하거나 소화 기능이 약할 경우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선 처음 복용한다면 적정량 보다 적게 섭취 후 점차 섭취량을 늘려갈 것을 권합니다. 처음 3일까지는 1일 반포, 다음 3일까지는 1포 등으로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근육을 키워 피로를 날리는 구체적 방법!

크레아틴 효과 5가지(전문가가 밝히는 진실과 오해!)


결론 및 요약

흑염소 진액 효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 영상 공유해 드립니다.

출처: 유튜브

흑염소는 건강에 좋은 성분을 많이 포함한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하지만 처음 복용하는 사람의 경우 고단백인 흑염소 특징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한 삶을 추구하시는 분들께 권해드리며 이 정보의 요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 흑염소는 옛 임금이 정력 보강을 위해 즐겨 먹었던 인기 있는 보양식입니다.
  •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성 기능 강화, 기력 보강, 노약자 체력 보충입니다.
  • 특히 흑염소에 풍부한 아라키돈산은 뇌 노화 및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방지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 흑염소 진액 제품은 온라인 또는 건강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믿을만한지 꼼꼼히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 정보가 당신의 기력 보강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꼼꼼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정보로 사람들을 돕습니다.
의과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