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P 효능, 뼈엔 엠비피 MBP 금빛가루? 130잔?

이 정보를 읽는 데 필요한 시간: 8분~10분

MBP 효능과 왜 뼈엔 엠비피 상품을 추천하는지 정보를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정리하였습니다. 귀한 이 성분을 어떻게 우리의 관절에 도움이 되는지 과학적으로 검증된 믿을만한 정보입니다.

이 정보의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뼈에 좋은 성분의 검증된 정보를 찾으시는 분
  • 식약처 인정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찾으시는 분
  • 뼈 건강에 좋은 식품 정보를 찾으시는 분

관절건강 및 뼈 건강에 좋은 정보를 바로 다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례


MBP란 무엇인가요?

MBP는 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성분입니다.

동물에서 얻을 수 있는 우유 및 산양유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유단백 성분을 정제하여 얻은 것으로 ‘유단백추출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이를 가공하고 분말이나 캡슐로 포장한 것이 시중에 판매되는 MBP 효능 영양제입니다.

뼈는 관절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관절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성분으로 MSM 효능보스웰리아 효능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뼈 건강을 개선하는 MBP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뼈 재생을 돕는 금빛의 건강기능성 성분입니다.
  2. 하루 권장량 40mg을 섭취하려면 우유 130잔이 필요합니다.
  3. 식약처에서 뼈 건강 개선 효능을 인정한 성분 입니다.

뼈 재생을 돕는 대표적 성분입니다.

MBP 가루 사진
출처: 유튜브

유단백추출물 즉 MBP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뼈를 재생시키는 능력입니다.

우유는 뼈 건강에 좋은 가장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그리고 이 우유를 정제하여 추출한 것이 바로 MBP(Milk Basic Protein) 입니다.

이 성분은 매우 적은 량만 추출할 수 있습니다. 우유 속 유청에서 추출할 수 있는 물질로 40mg을 추출하려면 약 26L의 우유가 필요하며, 추출한 성분은 금빛을 띱니다. 이는 추출에 필요한 전체 우유량의 0.005%에 해당합니다.


구름처럼 가벼이! 관절보궁!

관절보궁 가격, 관절보궁 효능+회사 성분 총정리


따라서 MBP 하루 복용 권장량 40mg을 우유를 통해 먹는다고 가정한다면 약 130잔의 우유를 하루에 마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성분은 캡슐이나 파우더의 가공된 식품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식약처로부터 MBP 효능을 인정받았습니다.

식약처에서는 건강기능 성분이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지를 심사 평가합니다.

그리고 결과는 사이트를 통해 세부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정보를 통해 우리가 궁금한 성분이 식약처로부터 정식 인정을 받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MBP 성분이 식약처로부터 어떤 효능으로 인정받았는지 다음의 단계를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는 식약처가 운영는 사이트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한 일반 식품 등의 기능, 허가, 지식 등의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음의 단계에 따라 조회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의 링크를 선택하여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우측 상단 메뉴를 선택하여 세부 메뉴로 들어 갑니다.
식품안전나라 메인 화면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 식품, 안전 카테고리를 선택 후 건강기능식품원료별 정보로 들어갑니다.
식품안전나라 원료별 메뉴 선택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 검색 화면에 ‘유단백추출물’을 검색 합니다. (MBP의 허가 성분 명칭)
원료별 정보 검색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 MBP 효능에 관해 식약처가 인정하는 정식 효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MBP 효능 검색 결과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식품안전나라에서 찾아볼 수 있는 MBP 효능은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명확히 뼈 관련 신체 기능과 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인정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료명 : 유단백추출물
인정번호 : 제2015-16호(2015.04.30.)
업체 : 주영엔에스(주)
기능성내용 :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일일섭취량 : 유단백추출물로서 40 mg/일
섭취주의사항 : 우유에 알레르기를 나타내는 사람은 섭취 시 주의

출처: 식품안전나라

콘드로이친의 진실 탐구!

콘드로이친 효능과 추천: 2가지 논란으로 알아보는 진짜 이야기


MBP 효능은?

MBP 효능 중 중요한 것은 골밀도를 높이고 골 손실을 줄이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위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대 중반에 이르면 신체의 골밀도가 정점에 도달하고 곧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생활 방식, 좋지 못한 식습관, 잘못된 영양 보충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자의 경우 폐경을 포함한 여러 호르몬적 요인이 뼈 건강 감소의 원인이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골다공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뼈는 관절과 밀접하게 연관되있어, 관절 건강 개선에 도움되는 콘드로이친 효능과 같이,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된 MBP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1. 조골세포라고 하는 뼈 형성 세포의 활동을 증가시킵니다.
  2. 파골세포라고 하는 뼈를 파괴하는 세포의 활동을 억제합니다.
  3. 폐경 후 뼈가 약해지는 여성의 뼈 재형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검증된 영양제 추천 방법을 통해 가장 좋은 MBP 효능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파골세포 작용을 억제합니다.

건강한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한 MBP 효능 연구에서 MBP가 파골세포 작용을 억제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건강한 성인 여성에게 매일 40mg의 MBP를 보충하면 미네랄과 비타민의 식이 섭취와 관계없이 골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이 연구를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유는 다른 식품에 비해 뼈 건강에 더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그간의 연구 결과에 따른 것으로 유청단백질과 기본 단백질 분획물에는 뼈 형성을 촉진하고 파괴를 억제할 수 있는 여러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연구의 목적은 건강한 성인 여성의 뼈에 대한 MBP의 효과를 조사하는 것이었습니다. 우선 33명의 정상적인 건강한 여성이 6개월 동안 위약 또는 MBP 복용(하루 40mg) 군에 무작위로 배정되었습니다.

이후 각 대상자의 왼쪽 발꿈치뼈의 골밀도(BMD)를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 연구 시작 시점과 6개월 후 시점에 촬영되었습니다.

그 결과 MBP를 복용한 여성의 왼쪽 발꿈치뼈 골밀도가 비율이 위약을 복용한 여성에 비해 높다는 것을 발견 하였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만일 건강한 성인 여성이 매일 40mg의 MBP를 섭취할 경우 평소 어떤 음식을 먹는지와 관계없이 골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골밀도 증가는 주로 MBP 성분 복용에 의한 파골세포 작용이 억제되는 것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관절건강 개선 효능 정보 더 알아보기!


2. 파골세포의 뼈 파괴 활동을 제한합니다.

쥐를 대상으로 MBP 복용이 뼈 손실을 예방할 수 있는지 연구에서 MBP 효능 중 하나가 파골세포의 활동을 억제하여 뼈를 파괴하는 활동을 제한시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우리가 아는 한, 이 연구는 MBP가 파골 세포 매개 뼈 흡수를 직접 억제하여 ovx 쥐에서 발생하는 뼈 손실을 예방한다는 첫 번째 증거를 제공합니다.

출처: ScienceDirect

우유는 뼈 건강을 위한 우수한 칼슘 공급원입니다. 또한 우유에는 뼈 건강에 효과적인 다른 성분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 연구에서 이 우유에서 추출한 MBP가 뼈 파괴를 억제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본 연구에서는 MBP가 나이든 쥐의 뼈 손실을 예방할 수 있는지를 조사했습니다.

51주령의 쥐는 나이 든 개체에 속합니다. 이 쥐 21마리는 난소 절제술을 받았고, 다른 7마리 쥐는 가짜 수술을 받았습니다.

4주간의 회복 기간 후, 난소 절제술을 받은 쥐를 MBP를 복용한 군과 아닌 가짜 성분 복용 등의 군으로 나누어 대퇴골의 골밀도 경과를 관찰하였습니다.

그 결과 MBP를 복용하지 않거나 가짜 성분을 복용한 쥐의 골밀도는 실험 동안 눈에 띄게 감소하였습니다. 그러나 MBP 성분을 복용한 쥐의 골밀도는 가짜 성분을 복용한 쥐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MBP가 파골세포에 의한 뼈 파괴를 억제하고 난소절제술로 인한 골 소실을 발생 확률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 연구의 최종 결과는 MBP가 파골 세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골 흡수를 억제함을 나타냅니다.

3. 폐경 후 여자의 뼈 건강에 좋습니다.

보통 우리 뼈가 단단해지는 시기는 보통 35세까지 입니다. 이후부터 뼈에 축적한 칼슘 성분으로 평생을 살아갑니다. 즉 35세 이후부터는 골밀도가 더 나빠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는 의미 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폐경 후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 5년에서 10년 동안 매년 2%~4%의 골 손실이 일어납니다. 이 원인으로 여성은 남성보다 골다공증이 발생할 확률이 8배가 더 높습니다.

폐경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MBP를 섭취한 군이 그렇지 않은 군 보다 골밀도가 약 1.8배 증가한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는 MBP가 뼈의 재형성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시사합니다.

골밀도가 채워지면 골 강도도 증가합니다. 즉 MBP를 폐경 이후 뼈 건강이 나빠지는 여성이 복용하는 경우 골다공증 등의 뼈 질병 발병 확률을 낮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름처럼 가벼이! 관절보궁!

관절보궁 가격, 관절보궁 효능 4가지 + 회사 성분 총정리


MBP 부작용

MBP 부작용은 우유 섭취시 나타나는 부작용과 거의 동일합니다.
이는 MBP 성분 자체가 우유에서 유래한 유단백을 정제하여 만든것이기 때문입니다.
식약처에서도 우유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라는 사항을 공지하고 있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그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 유당불내증 즉 우유를 소화시기키 못하는 사람이 주의해야 합니다.
  • 하루 권장 섭취량 40mg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임산부나 수유중인 사람은 섭취하기 전 꼭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MBP 관련 영양제는 식품의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식품간 중복 복용하는 경우 대부분 문제가 없으나, 기존 복용하는 약이 있거나 다른 종류의 영양제를 같이 많이 복용하는 경우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MSM ! 관절건강, 연골건강 필수요소!

MSM 효능 TOP5 및 부작용 +더 저렴하게 구입?


MBP 추천, 뼈엔 엠비피 MBP

지금 온라인 쇼핑몰에서 MBP란 키워드로 검색할 경우 정말 많은 제품이 쏟아져 나옵니다.
우리가 염려해야 할 것은 과연 이 제품들이 검증된 성분이 있는가? 여부입니다.

결론적으로 지금 식약처의 정식 허가를 받은 성분의 상품은 주영엔에스에서 제조한 ‘뼈엔 엠비피 MBP’ 단 한 개 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식약처가 인증한 제품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지금 당장 다음 링크를 클릭하여 MBP 키워드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MBP 효능이 있다고 광고하는 많은 상품을 보시기 바랍니다.

문제는 우리가 이 상품들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식 인증을 받은 성분 포함 여부를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다행히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몇 가지 요소만 확인하면 식약처로부터 정식 인정 받은 성분이 포함되었는지 구별할 수 있습니다.

다음 구별에 따라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1.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확인합니다.
  2. 식품 및 제품의 유형이 ‘건강기능식품’ 여부를 확인합니다.
건강기능식품 구별 기준 사진
출처: 쿠팡

식약처 미인정 성분을 포함하여 제조한 식품은 안전관리인증 즉 HACCP 인증 마크를 광고합니다. 하지만 이 마크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인증이 아닌 식품 제조 시설이 안전한지 여부의 인증입니다.

예를들어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김치를 제조한 시설에서도 이 인증 마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인증 마크가 대단히 유사하여 혼동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이점 주의 필요 합니다.

인증마크를 확인했다면 제품 설명 및 라벨의 제품 유형을 확인 필요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미인증 제품들은 대부분 위 사진과 같이 제품의 유형이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음료 베이스나 캔디류 등의 표시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MBP 효능을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제품 설명에 반드시 유형이 ‘건강기능식품’ 여부를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2. 식품안전나라에서 정식 인증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강식품 시장은 해마다 그 규모가 커지는 분야이면서 가장 많은 광고가 노출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한 번쯤 쇼 닥터가 출연하는 TV 프로그램 등을 통해 특정 성분이 건강에 이롭다는 정보를 접해본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식약처에서는 이런 상황을 고려하여 식품안전나라라는 사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관심 있어 하는 특정 건강 효능 성분에 대한 공신력 있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주의 깊게 봐야 할 부분은 건강기능식품 기능별 또는 원료별 카테고리입니다.

기능별 정보에서는 특정 신체 부위의 건강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식약처로부터 인정된 성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뼈를 선택하면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리스트가 나오는 방식 입니다.

또한 해당 원료를 선택하면 해당 원료로 제조된 건강기능식품의 제품명, 제조사명, 신고번호와 구체적인 기능성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우리는 뼈 건강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인정 받은 제품을 아래의 단계에 따라 직접 찾아볼 수 있습니다.

  • 검색창에서 ‘식품안전나라’를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 우측 상단의 줄 3개 아이콘을 선택 후 식품, 안전과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별 정보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식품안전나라 기능별 정보 선택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 건강기능식품 기능별정보에서 관절/뼈, 근육을 선택합니다.
건강기능식품 기능별정보 선택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에서 유단백추출물을 선택하여 뼈엔 엠비피 MBP 제품명이 나오면 선택합니다. (나오는 제품이 1개 뿐이 없음)
유단백추출물 뼈엔 엠비피 MBP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 뼈엔 엠비피 MBP 제품에 대한 식약처 허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뼈엔 엠비피 MBP 허가정보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위 같은 단계를 통해 알 수 있는 중요한 사실은 식약처로부터 뼈 건강 개선 효능이 있는 BMP 성분으로 제조한 유일한 식품이 뼈엔 엠비피 MBP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것입니다.

만일 위 선택 화면에서 다른 성분을 선택하면 동일한 성분을 담고 있는 이름만 다른 많은 제품이 검색됩니다.

그러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검색되는 MBP 성분을 담고 있다는 수많은 제품은 뭘까요? 국내 식약처가 검증하지 않은 MBP 성분을 담고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외국 수입 성분 중 외국 인증 관련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에서 직구를 통해 구입하는 건강식품 중 언론에 보도되는 많은 사례가 이 검증되지 않은 건강식품 사고 사례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건강을 위한 식품은 꼭 검증된 성분이 포함된 제품으로 선택이 필요합니다.


호관원이 숨기고 있는 관절 건강 비밀폭로!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과 효과, 한 눈에 보는 5가지 포인트


결론 및 제언

지금까지 MBP 성분에 대해 과학적인 근거와 함께 그 효능을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이 정보를 뒷받침하는 JTBC에서 방영한 다큐 영상을 공유해 드립니다.

출처: 유튜브

지금까지 MBP 효능 및 왜 뼈엔 엠비피 MBP 상품을 왜 추천하는지 여부를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뼈는 한번 생성 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그 밀도가 점점 줄어드는 신체 부위입니다.
중년 이후에도 건강한 삶을 누리려면 치료가 아닌 예방이 필수입니다.

이 정보가 건강한 삶을 유지하려는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꼼꼼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정보로 사람들을 돕습니다.
의과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