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정당통신 인터넷 47만원 현금 혜택 궁극의 가이드!

이 정보를 읽는 데 필요한 시간: 10분~12분

아정당통신 인터넷에 대한 객관적이고 믿을만한 사실을 조사하였습니다.

인터넷은 우리 삶에서 빠질 수 없으며 이를 위해 아정당과 같은 통신 업체를 제대로 모르고서는 당연히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정보에서 당연한 권리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아래와 같으신 분이 정독하시면 됩니다.

  •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어 통신사를 옮기려 하는 분.
  •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고 들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
  • 어떻게 하면 사기를 당하지 않고 사은품까지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지 정보를 찾으시는 분.

인터넷 가입, IP TV, 인터넷 설치에 관한 돈 되는 정보를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아정당통신 현금 사은품

아정당통신은 인터넷 상품 판매 업체 중 하나로 판매 대리점입니다.

즉 주요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자(SK, KT, LG 등)로부터 인터넷 상품(인터넷 IP TV, 와이파이 등) 판매 권한을 부여받아 해당 업체를 통해 사용자가 해당 인터넷 상품에 가입할 경우 수당을 받는 일종의 판매 대행사 개념입니다.

이런 인터넷 상품 판매 대리점에서는 고객을 인터넷 상품에 가입시키기 위해서 현금 사은품 제공과 같은 혜택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아정당통신 뿐만 아니라 백메가 인터넷 같은 판매 대리점 간 과도한 보조금 지급 등의 폐해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과도한 보조금 지급의 폐해를 방지하고 소비자에게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도록 2019년부터 경품 고시제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의 핵심은 지급되는 경품액이 업계 전체 평균의 상하 15%를 벗어나지 못하도록 하도록 규제하는 것 입니다.

이 제도에 따라 아정당통신과 같은 인터넷 상품 판매 대리점에서는 최대 47만 원 현금 사은품 당일 지급과 같은 유인책을 통해 고객 모집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 정보에서는 아정당통신이 광고와 같이 과연 소비자에게 이득이 되는지 여부를 포함하여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인터넷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지 따져보겠습니다.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 가입 시장은 본사를 대신하여 고객을 모집하는 가입 대리점이 있습니다.
  2. 경품고시제에 따라 현재 시점에서 최대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은 47만 원입니다.
  3. 인터넷 가입 대리점 중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업체가 많은 사은품을 줍니다.

참고로 이 정보는 해당 업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오로지 직접 가입한 소비자의 입장에서의 겪은 경험과 조사한 자료만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현금 사은품 지급 불법이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정한 ‘경제적 이익 등 제공의 부당한 이용자 차별행위에 관한 세부 기준’ 일명 경품 고시제에 따라 정한 비율(시장이 지급하는 평균 사은품 금액의 상하 15% 수준)의 금액만 넘지 않는다면 합법입니다.

최대 지급 금액인 47만원 까지만 지급받는다면 절대 불법이 아닙니다.

이는 서울대학교 운영 언론정보연구소의 팩트체크 ‘인터넷 결함상품 바꿀 때 40만 원 받으면 불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행 시장 평균 40만원 선…현재로선 불법 아냐

최근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보다 10만 원 가량 늘어난 셈. 따라서 현재 이의 상하 15% 수준인 34만~46만원의 현금 등 경품 지급은 불법이 아니다.

출처: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인터넷 결합상품 관련 기사 사진
출처: 아이뉴스24

반대로 평균 시장가 이상 금액(보통 100만 원이라고 광고)을 지급한다고 하는 곳이 있으면 이는 사기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만에 하나 사실이라고 해도 고가의 요금제를 일정 기간 이상 사용하거나 월 사용 요구 금액이 높은 특성 신용카드 상품에 가입해야 하는 등의 매우 불리한 조건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터무니없는 많은 혜택은 반드시 의심해봐야 합니다.

인터넷 상품 판매 시장구조 복잡합니다.

아정당통신이 우리 같은 가입자에게 최대 혜택을 주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우선 인터넷 상품 판매 시장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만일 우리가 가입한 인터넷 상품의 가입 약정 기간이 끝나 다른 회사의 상품으로 갈아탄다고 가정할 경우 인터넷은 크게 다음의 경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SK, KT, LG 같은 인터넷 제공회사, 일명 통신사 본사
  2. 아정당통신 같은 온라인 인터넷 가입 대리점
  3. 오프라인 인터넷 가입 대리점(보통 휴대폰 판매점과 같은 로드샵)

언뜻 생각하기에는 일명 본사라고 불리는 인터넷 제공회사로 직접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본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은 혜택이 없습니다.

인터넷 상품의 특성상 동일한 상품이라면 본사 가입이든 온라인 대리점 또는 오프라인 대리점이든 동일한 속도와 품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본사에서는 이러한 고정관념을 이용해 기존 충성고객의 가입 유지에 집중하며, 신규 가입자의 사은품 지급도 매우 적거나 없습니다.

또한 통신사 본사에서는 한정된 시장에서 상품 가입자 수를 늘리기 위해 아정당통신과 같은 회사에 자사의 상품 판매 권한을 부여하여 신규 상품 가입자를 유치하는 일종의 아웃소싱을 맡기고 있습니다.

지금도 뽐뿌 인터넷 같은 사이트로 방문하시면 대리점 간 가입자 유치를 위한 치열한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인터넷 상품 판매 대리점이라고 하며 대리점에서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현금 사은품 지급과 같은 혜택을 통해 신규 고객을 유치에 힘씁니다.

이 같은 구조에 따라 인터넷 상품 가입자라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인터넷 가입은 본사 직접 가입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상품 가입 판매 구조 사진
출처: 본인

또한 사은품 지급이 적은 오프라인 대리점 대신 온라인 운영으로 고정비가 적어 많은 사은품을 지급하고 가입 절차가 간편한 아정당통신과 같은 온라인 대리점에서 인터넷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

온라인 대리점이 많은 사은품을 주는 이유가 있습니다.

아정당통신과 백메가 인터넷 같은 인터넷 가입 대리점은 가입한 본사로부터 받는 수당으로 운영비를 충당합니다. 이는 오프라인 대리점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크게 다른 점이 있다면 온라인 대리점의 경우 필요한 운영비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입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바로, 이 차이가 온라인 대리점이 지급하는 사은품이 상대적으로 많은 주된 이유입니다.

물론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온라인 대리점 중에서도 운영을 비교적 오랫동안 해왔으며 동시에 고객에게 신뢰를 꾸준히 쌓은 업체를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업체를 소비자 개인의 정보력으로는 찾기 쉽지 않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다음 장에서는 이런 업체를 찾으려면 어떤 부분을 체크해야 하는지 소비자의 입장에서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가입! 안전 + 많은 현금 주는 곳!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 총정리!


현금 사은품 안전하게 많이 주는 업체

앞에서 우리는 사은품 많이 주는 업체는 운영비가 비교적 적게 드는 온라인 대리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그러한 업체를 어떤 요소를 확인하면 찾을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아래의 5가지 사항을 업체가 충족하는지 봐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사항으로 사기가 난무하는 상황에서 우리의 이익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지식입니다.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선택하는 인터넷 가입 업체가 코드점 인지 오랫동안 운영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온라인 대리점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가장 중요한 최대 현금 사은품 지급 여부와 당일 지급 여부를 꼭 확인합니다.

다음 부분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통신사 본사와 직접 계약에 따른 코드점임을 확인합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통신사로부터 직접 계약을 통해 운영되는 업체 즉 코드점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코드점은 상대적으로 많은 운영 자본이 있는 업체만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상품 판매 업체는 본사와 직접 계약한 코드점, 코드점에 유치한 고객 수에 따라 수당을 받는 판매점, 오프라인으로 고객을 모으는 특판점, 오프라인으로 모은 고객을 지급 수당이 많은 지점에 넘기는 매집점 등의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내가 선택한 업체가 위 형태 중 어느 곳인지 절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중간 수수료 없이 현금 사은품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코드점으로 가입해야 이득입니다.

2.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업체임을 확인합니다.

당연하지만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업체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가 통신사 본사를 통해 인터넷 가입을 하려는 이유는 혹시나 문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염려 때문입니다.

때문에 대리점을 통해 가입해야 한다면 당연히 규모 있는 업체 여부를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코드점이라고 해서 큰 회사는 아니므로 코드점 중에서도 문제없이 직원 수가 많으며 적지 않은 매출액을 생산하고 있고 많은 가입 후기를 통해 고객과 신뢰를 쌓은 업체를 골라야 합니다.

그래야 사기의 염려 없이 사은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대리점 여부를 체크합니다.

앞에서 확인한 바와 같이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업체가 오프라인 대리점(대부분 휴대폰 판매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운영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 적은 운영비는 인터넷에 가입한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현금 사은품을 지급할 수 있는 이유로 작용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온라인 대리점이라고 해서 전부 최대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러 업체를 비교하고 분석해서 최대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4. 최대 현금 사은품 지급 여부를 체크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정한 경품 고시제에 따라 최대 지급할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은 시장이 지급하는 평균 금액 상하 15%입니다. 해당 기준에 따라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은 최대 47만 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하고자 하는 인터넷 대리점이 지급하는 현금 사은품이 최대 47만 원인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물론 가입하는 인터넷 상품의 구성과 품질에 따라 지급하는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최대’ 지급 금액이 47만 원 수준인지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5. 당일 사은품 지급 여부를 꼭 확인합니다.

당일 사은품 지급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사기 수법은 사은품을 주는 시간을 끄는 것입니다.

터무니 없이 많은 사은품 지급하다는 명목으로 소비자를 유인하고 사은품 지급 시간을 끌다가 폐업 등의 수법으로 사기를 칩니다.

물론 현금 보유량이 적은 업체는 당일 사은품을 지급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당일 지급하지 않는 업체가 모두 사기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사은품 사기를 근본적으로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당일 지급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돈 주는 인터넷 가입 업체 정보 찾는 법!

뽐뿌 인터넷 가입 성지 이용 가이드!


현금 사은품 최대한 많이 받는 방법

당연한 이야기지만 일정 조건을 만족해야 최대한 현금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일정 조건은 소비자가 현명하게 고를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아래 3가지 요건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1. 통신사 이동과 인터넷 결합 상품을 같이 신청합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상품은 같은 회선을 이용하는 인터넷 TV와 와이파이가 결합하여 있는 형태입니다. 통신사마다 같지는 않지만, 보통은 결합 상품 형태로 인터넷 상품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경품 고시제에 따른 사은품 금액도 결합 상품을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만일 기존 사용하는 통신사 재약정할 경우 사은품이 없거나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최대 사은품을 받으려면 반드시 통신사 이동을 통한 신규 고객 혜택을 받아야 합니다.

2. 기존 상품의 약정이 끝나는 시점에 신청합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상품의 약정 만료 전에 갈아타는 것은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당연하지만, 약정이 종료되는 시점 이후 새로운 통신사로 이전해야 위약금을 물지 않습니다.

보통의 약정 기간은 3년이지만 길게 4년까지도 있습니다.

대부분 언제 가입했는지 모르실 것입니다. 따라서 가입한 통신사별 아래 정보를 참고하여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상품의 약정 기한을 알 수 있습니다.

헷갈리지 말아야 할 것은 휴대폰 관련 업무와 인터넷 관련 고객센터가 나뉘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 TV, 와이파이 등의 문의번호는 통신사별 다음과 같습니다.

  • SK: 무료 1600-2000, 유료 080-816-2000 (평일 09:00~18:00, 토 09:00~12:00)
  • KT: 핸드폰 지역번호+100, 유선전화 국번 없이+100 (평일 09:00~18:00, 토 09:00~12:00)
  • LG: 국번 없이+101, 유료 1644-7070 (평일 09:00~18:00)
  • 스카이라이프: 유료 1588-3002, 무료 080-001-3002, 핸드폰(스카이라이프 가입) 무료 114 (평일: 09:00~18:00, 토 09:00~13:00)

3. 꼭 3년 약정으로 가입합니다.

인터넷과 TV 결합으로 구성된 상품은 거의 1년 약정과 3년 약정으로 구성되며 약정이 길수록 요금 할인이 추가 됩니다.

또한 사은품도 약정기간이 길수록 더 많이 책정되므로 최대 약정으로 가입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만일 1년만 가입하여 중도 해지하더라도 사은품까지 따져본다면 취소 위약금보다 보통은 더 많으므로 3년 약정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인터넷 가입! 안전 + 많은 현금 주는 곳!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 총정리!


아정당통신 과연 좋은 곳?

우리는 위에서 인터넷 상품 가입은 본사가 아닌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가입 대리점에서 가입하는 것이 우리에게 최대 이익이 된다는 사실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그다음 문제는 어떻게 그런 대리점을 찾아야 하는가 문제가 남았습니다.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 정보에서 그러한 업체를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자세히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아정당통신이 과연 위에서 살펴본 인터넷(인터넷 IP TV, 와이파이 공유기 등) 상품에 가입하기에 좋은 곳인지 여부와 고객에게 최대한의 이익을 주는 곳인지 여부를 따져보겠으며 요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정당통신은 대규모 코드점이자 규모 있는 업체입니다.
  • 온라인 대리점이자 최대 현금 사은품을 지급합니다.
  •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은품이 당일 지급됨을 확인 했습니다.

1. 아정당통신 통신사 본사와 직접 계약한 코드점입니다.

특정 대리점이 통신사 본사와 직접 계약한 코드점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보통 직원 수가 수십 명 이상이며, 신규 고객 수 기준 최소 월 1,000건 이상의 계약을 유치하는 곳을 코드점이라고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기준에 따라 아정당통신 유튜브를 검토 결과 직원 수는 80명 이상이고 월 매출 14억 이상인 코드점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사실 인터넷 상품 판매 대리점이 이 정도 규모를 유지하기는 절대 쉽지 않습니다. 적지 않은 유튜브 구독자 수와 많은 회원 수를 보유한 카페 운영 결과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정당통신 코드점 사진
출처: 유튜브

2. 직원 수 100명 이상, 매출액 150억 이상인 업체입니다.

아정당통신 나무위키 자료를 확인 결과 직원수가 100명이 넘으며 매출액이 150억이 넘는 규모 있는 업체임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이 수치는 인터넷 가입 대리점만의 매출이 아닌 정수기 렌탈 사업도 동시에 하는 만큼 그 영향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가입 대리점이 대부분 영세한 수준으로 중소기업으로 분류될 만큼 규모가 있는 온라인 대리점임을 확인하였으며, 백메가 인터넷 또한 중소기업으로 분류되는 온라인 대리점입니다.

아정단통신 나무위키 사진
출처: 나무위키

3. 카페와 유튜브를 운영하는 대형 온라인 대리점입니다.

아정당통신은 온라인 마케팅을 가장 잘 운영하는 업체중 하나입니다. 특히 아정당통신이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와 유튜브를 채널은 관련 정보를 얻으려는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2023년 초 기준 공식 네이버 카페의 회원 수는 21만 명이 넘으며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13만 명이 넘습니다.

아정당통신 네이버 카페 유튜브 사진
출처: 네이버

특히 네이버 공식 카페 기준 전체 글 수는 50만 건 가까이 되며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가 40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어 대단히 활성화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후기 건수가 2022년에만 약 4,000건입니다.

더불어 모든 가입 절차를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어 위 기준에 부합하는 온라인 대리점임을 확인하였으며, 채널별 바로가기 주소는 아래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4. 최대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업체입니다.

아정당통신 공식 네이버 카페에 지금 접속하시면 가입 통신사별 최대 지급하는 현금 사은품 금액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정보와 후기 게시판의 후기를 확인한 결과 선전하는 바와 같이 인터넷 결합상품에 가입할 경우 최대 사은품 47만 원을 지급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아정당통신 네이버 카페 대문사진
출처: 네이버

5. 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하는 업체입니다.

아정당통신의 아정당은

  • 주 많은 사은품
  • 직한 요금 추천
  • 일 사은품 지금

의 앞 글자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이름에서 보여주다시피 ‘당일 사은품 지급’은 우리가 업체를 선정하는데 가장 큰 이유입니다. 여러 후기를 검토 결과 대부분 당일 지급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설치 후 유튜브 채널의 댓글로 15시 이전 요청하는 형태로 당일 지급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시 언급하자면 사은품 지급을 미루는 것은 아주 오래된 사기 수법이며, 당일 현금 사은품 지급이 이루어지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사기 방지 방법입니다.

아정당통신 당일 지급 문구 사진
출처: 네이버, 나무위키

공진단 싸게 사는 비법!

공진단 가격의 진실 3가지 완벽한 안내서!


결론 및 정리

아정당통신에 대하여 머니투데이 공중파 방송에서 소개된 영상 공유해 드립니다.

출처: 유튜브

지금까지 한 사람의 소비자 입장에서 아정당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를 객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정보는 해당 업체와 전혀 상관없이 순수한 객관적인 입장에서 조사한 사실만을 기술하였습니다. 이 정보가 현명한 인터넷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생활 뉴스 정보

“이 정보가 유용하다면 다른이에게 카카오톡 등을 통해 전달 부탁 드립니다.”

꼼꼼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정보로 사람들을 돕습니다.
의과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