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 효능 3가지로 고혈압, 콜레스테롤 잡는 방법(+검증근거)

이 정보를 읽는데 필요한 시간: 9분~11분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이 글에서 3가지 중요한 사실을 알아보세요. 당신의 콜레스테롤과 혈압 관리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고품질의 정보입니다.

이 정보는 다음의 사항이 궁금하신 분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 혈압과 콜레스테롤 개선 효능에 대한 논란이 무었인지 궁금하신 분.
  • 쿠바 정부가 어떻게 심근경색 사망률을 줄였는지 궁금하신 분.
  • 공식 폴리코사놀 효능을 어떻게 직접 확인할 수 있는지 모르시는 분.
  • 콜레스테롤과 혈압 조절에 검증된 상품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신 분.

바로 아래에서 이어지는 정보가 의문점을 모두 해소해 드릴 것입니다.


차례


폴리코사놀 고혈압?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혈압 조절에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쿠바 정부가 어떻게 국민의 심근경색 사망률을 낮추었는지 실제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단, 모든 성분이 같은 효능을 가지지 않습니다. 왜 그런 것인지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이 성분은 혈관 건강 개선 즉,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쿠바산 성분으로 만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혈관 건강을 위한 좋은 선택입니다.
  • 폴리코사놀 효능, 일부 사람들에 의해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압을 조절합니다.

이 성분이 혈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조금씩 알려지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식물에서 추출한 알코올 혼합물로 특히 사탕수수에서 주로 얻습니다.
주요 효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이러한 이 성분의 효능이 혈관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라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였다는 사실입니다.

출처: 유튜브

이러한 폴리코사놀의 효능 인정 배경에는 쿠바에서의 실제 사례가 있습니다.

위 영상에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지만, 쿠바 정부에서는 1991년부터 노인이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고혈압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이 성분을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섭취 전에 비해 쿠바인들의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으며, 심근경색으로 인한 사망자수를 크게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이 성분의 효능을 제대로 얻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제일 쉬운 방법은 이 성분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성분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은 그 효능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성분으로 함유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사탕수수, 쌀겨, 녹차의 잎 등이 있습니다.


혈당↓, 삶의 질↑ 혈관 영양제 더 보러가기!


폴리코사놀 쿠바산만 인정받습니다.

앞서 우리는 이 성분이 혈관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쿠바산만이 이러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원산지의 것과는 차이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폴리코사놀이라는 동일한 원료여도 원산지에 따라 다양한 능력 차이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쿠바산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은 HDL의 크기와 품질을 향상시키는 능력에 있어 중국산 보다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검증했다”고 말했다

출처: 헬스조선

위 인용과 같이 쿠바산은 중국산에 비해 효능과 품질이 탁월함이 밝혀졌습니다. 쿠바산은 다른 원산지의 것과 조성과 성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즉, 혈관 건강에 이로운 유효성분의 차이로 그 효능에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유효성분의 함량 차이가 이러한 결과를 만듭니다.

  • 유효성분 함량 차이: 쿠바산의 유효성분 함량은 982mg/g으로 가장 높았으며, 중국산은 518~610mg/g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영향으로 쿠바산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의 크기와 품질을 향상시키는 능력이 중국산보다 매우 우수하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검증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폴리코사놀 효능을 제대로 얻으려면 쿠바산으로 만든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은 아직 논란 중입니다.

폴리코사놀 효능이 점차 알려지며, 일부 방송인이나 광고에서 좋은 효과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느 건강에 좋다는 성분과 같이 그 효능에 대한 논란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출처: 유튜브

위 영상에서 언급하는 의견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효과 불분명: 효과가 있다는 논문과 없다는 논문이 혼재해 있습니다. 특히 쿠바산과 다른 원산지간에 효과 차이는 아직 의문입니다.
  2. 부작용 우려: 콜레스테롤 약과 함께 복용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경제적 부담: 상대적으로 비싸고 건강보험을 적용 받지 못하므로 장기간 복용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폴리코사놀 효능에 대한 의문이 일부 사람에 의해 제기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폴리코사놀 효능 진실을 신뢰성 있고 공식적인 자료를 중심으로 그 진실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혈압&혈당 개선 비기! 울릉도 마가목!

마가보감 효능, 당신이 몰랐던 울릉도 마가목 효능 +130Km의 비밀


공식 폴리코사놀 효능은?

우리는 앞서 이 성분의 주 효능이 고혈압 개선이라는 것그 효능에 어느정도 논란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식 인정하는 효능은 어떤것이며, 그것이 과연 공식적인 것인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공식 인정된 폴리코사놀 효능! 혈압과 콜레스테롤 개선 도움입니다.
  •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서 공식 폴리코사놀 효능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논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렇게 답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안전나라 사이트를 통해 국내에서 시판되는 건강기능식품 성분의 허가사항을 모두 공개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공개하고 있는 이 성분의 공식 효능은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폴리코사놀 효능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정리하자면,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원료를 개발한 회사가 제출한 자료를 기준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인정하였습니다.

이렇게 효능을 인정 받기 위해서는 국제적인 임상시험 기준에 따라 진행된 연구 결과가 필요하며, 해당 결과를 식약처가 인정하여야 효능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폴리코사놀 효능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영상을 공유해 드립니다.

출처: 유튜브

식품안전나라에서 공식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서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를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의 성분에 대한 허가 결과와 과정을 객관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전문가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사이트에서 지금 우리가 관심 있는 ‘폴리코사놀 효능’에 대한 정부 기관이 공식적으로 인정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방법을 따라 직접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식품안전나라 바로가기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우측 상단에 위치한 3줄 버튼을 선택하여, 식품 및 안전, 건강기능식품으로 들어갑니다.
  • 건강기능식품 원료별 정보를 선택합니다.
  • 원료별 정보에서 ‘사탕수수’을 검색하여, 하단 ‘사탕수수왁스알코올’을 선택합니다.
식품안전나라 폴리코사놀 효능 찾는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그려면 왜 성분 이름이 ‘사탕수수왁스알코올’ 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에서와 같이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의 잎과 줄기 표면의 번들번들한 왁스층에서 추출됩니다.

사탕수수 줄기 사진
출처: 네이버

우리가 자주 접해볼 수 있는 대나무 표면의 매끄러운 감촉 부분이 왁스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왁스층에서 추출되는 것이 바로 폴리코사놀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이를 사탕수수의 왁스층에서 추출한 성분의 의미로 ‘사탕수수왁스알코올’ 이란 이름의 성분으로 부르는 것 입니다.

또한 이 성분은 이러한 사탕수수 100톤에서 겨우 2.5kg만 추출되는 성분으로 일반 식품을 통해서는 절대 건강에 영향을 미칠만한 유효한 양을 섭취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건강식품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제일 싸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혈압&혈당 개선 비기! 울릉도 마가목!

마가보감 효능, 당신이 몰랐던 울릉도 마가목 효능 +130Km의 비밀


폴리코사놀 효능 정리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혈압 조절,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식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원료입니다.
어떠한 연구 배경으로 인정 받을 수있는 원료가 되었는지 구체적인 폴리코사놀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식약처 공식 효능 중 중요한 것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 또다른 대표적 효능은 혈압 조절 도움입니다.
  • 또한 이 성분의 섭취는 혈중 지방과 혈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1.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약처에서는 이 성분을 건강기능식품 제조에 필요한 개별 인정 원료로 분류하였으며, 이는 정부 기관이 건강에 이로운 성분으로 공식 인정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공식적인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원재료명 : 폴리코사놀 – 사탕수수 왁스 알코올
○ 인정번호 : 제2006-4호(2006.04.03)
○ 업체명 : (주)레인보우앤네이처코리아
○ 기능성내용 :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출처: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

폴리코사놀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준다는 효능에 대한 근거는 대표적으로 쿠바에서 진행한 연구 결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연구 완료 시점의 LDL-콜레스테롤 수치의 평균값을 기준으로 할 때, 폴리코사놀 20 mg/일 섭취 그룹과 40 mg/일 섭취 그룹의 기준치 대비 평균 감소율은 각각 27.4%와 28.1%였습니다. 따라서 주요 효능 변수에 대한 두 가지 폴리코사놀 용량의 효과는 거의 동일했습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이 연구는 2001년 진행되었으며, 고지혈증 환자 89명을 대상으로 6주 동안, 대상자를 무작위로 세 그룹(플라시보, 폴리코사놀 20 mg/일, 폴리코사놀 40 mg/일)으로 나누어 진행한 연구입니다.

연구에서는 LDL-콜레스테롤 수준의 변화를 주요 효능 지표로 삼아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를 평가하였습니다.

그 결과 20 mg/일과 40 mg/일 용량에서 LDL-콜레스테롤을 각각 27.4%와 28.1% 감소시켰으며, 두 용량 간에는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추가로 낮추는 효과가 없었습니다.

즉, 고용량을 포함하여 저용량이라도 거의 비슷한 콜레스테롤 감소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작용 기전을 영상으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이러한 작용 기전을 쉽게 설명하면 크게 3가지 작용을 한다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간에서 콜레스테롤 생산을 감소시킵니다. 이 성분은 간에서 콜레스테롤 생성에 관여하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하여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준을 감소시킵니다.
  2. 나쁜’ LDL 콜레스테롤 분해를 증가시킵니다. 폴리코사놀은 LDL 수용체를 활성화하여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분해와 제거를 촉진합니다.
  3. ‘좋은’ HDL 콜레스테롤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이 성분은 ‘좋은’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HDL 콜레스테롤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운반하여 혈관 건강을 개선합니다.

이와같이,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준을 조절하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당↓, 삶의 질↑ 혈관 영양제 더 보러가기!


2.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효능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효능 역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더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것으로, 아래의 공식 출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원재료명 : 폴리코사놀 – 사탕수수 왁스 알코올
○ 인정번호 : 제2006-4호(2006.04.03)
○ 업체명 : (주)레인보우앤네이처코리아
○ 기능성내용 :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출처: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

폴리코사놀 효능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근거는 대표적으로 아래 연구 결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SBP(수축기 혈압)와 DBP(이완기 혈압)를 유의하게 낮출 수 있으며, 이러한 결과를 일반 인구에서 확인하려면 향후 장기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위 연구는 2019년 3월까지의 PubMed, Scopus 등 신뢰성 있는 의학 연구 데이터베이스에서 이 성분의 섭취가 혈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를 분석한 것입니다.

총 19개의 연구 결과를 분석하였으며, 혼합 이상지질혈증 환자와 과체중 환자를 제외한 모든 대상자에게 섭취가 혈압 조절에 이롭다는 것을 발견 하였습니다.

따라서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위 효능과 더불어 주목할만한 것은 부가적으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이 효과에 대한 근거는 아래 연구 결과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식후 고혈당증과 고콜레스테롤혈증 모두에 효과적인 식이 전략으로 개발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이 연구는 2016년 발표된 것으로 이 성분이 쥐의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한 연구입니다.

쥐에게 고콜레스테롤 음식과 이 성분을 6주 동안 먹인 결과, 혈중의 나쁜 지방과 혈당 수준이 줄어들었음을 발견하였습니다.

결과를 요약하면 폴리코사놀은 혈중의 나쁜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혈당 수준도 낮추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이 성분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 못지않은 울릉도 마가목!

마가보감 효능, 당신이 몰랐던 울릉도 마가목 효능 +130Km의 비밀


제품 추천 및 복용법

우리는 앞서 폴리코사놀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여 혈압을 낮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이 부분에서는 그러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 어떠한 제품을 선택해야 되는지 소비자의 입장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제품 선택 방법입니다.
  • 쿠바산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해야 유효한 폴리코사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 건강식품은 피하는 것이 답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합니다.

건강 관련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큰 기준은 바로 ‘검증된’ 상품의 선택입니다. 같은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도 모두 동일한 효능을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보증된 상품을 찾기위해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은 바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성분으로 제조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것입니다.

각 개선이 필요한 신체 증상별 제품을 찾는 방법은 아래 링크 정보에서 자세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검증된 영양제 추천 방법!

영양제 추천 방법 5가지! (+검증된 제품 선택!)


우리는 위에서 살펴 본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사탕수수 왁스 알코올’ 성분으로 제조된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행히 우리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에도 해결해야 할 문제는 있습니다. 일단 다음 단계를 거쳐 ‘검증된’ 제품을 찾으세요.

  • 아래 링크로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 검색창에서 ‘원료’를 선택 후 ‘사탕수수’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 검색 결과에서 ‘사탕수수 왁스 알코올’을 선택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종합정보포털 사진
출처: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
  • 하단 관련 제품 보기를 선택하면, 식약처 인정 성분으로 만든 제품이 검색됩니다.
폴리코사놀 성분 건강기능식품 사진
출처: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

꼭 위에서 찾을 수 있는 검증된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 선택은 신체를 해치는 위험을 없애고 최소한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건강을 위한 식품이 되기 위한 중요한 조건입니다.
이렇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성분으로 제조된 제품을 ‘건강기능식품’ 이라고 합니다.

폴리코사놀 쿠바산으로 만든 상품을 선택합니다.

쿠바산이 중국산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과학적으로 검증된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아래의 인용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유효성분 함량 원산지마다 차이 쿠바산 982mg/g, 중국산은 610mg/g에 그쳐 항산화·항염증·항당화 효능 쿠바산이 뛰어나

출처: 매경헬스

쿠바산은 중국산에 비해 유효성분 함량이 더 높습니다.

특히, 쿠바산은 유효성분 함량이 982mg/g으로 가장 높았으며, 중국산의 유효성분은 518~610mg/g으로 나타나 유효 성분이 약 50%에 그쳤습니다.

또한 쿠바산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의 크기와 품질을 향상시키는 능력이 중국산보다 매우 우수합니다.
더불어 쿠바산의 산화억제력은 중국산보다 높은 항산화력을 나타냈습니다.

결론적으로 쿠바산을 선택하면 우리가 원하는 콜레스테롤 감소와 혈압 조절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혈당↓, 삶의 질↑ 혈관 영양제 더 보러가기!


해외 직구 제품은 위험하므로 피해야 합니다.

해외 직구 제품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건강식품입니다.
직구 제품은 저렴하고 예전에 비해 구매 절차가 간단하여 많은 사람이 구매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신체에 ‘복용’, ‘섭취’의 형태로 작용하는 상품을 구매할 경우 매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출처: 유튜브

잘 알려진 해외 직구 제품의 문제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해외 직구 영양제 문제점: 소비자는 정상 제품인지 불량 제품인지 판별할 방법이 없습니다.
  • 영양제의 품질 문제: 해외에서 만들어지는 영양제 중 일부는 저품질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영양제 검사 결과: 해외 판매 제품들을 검사한 결과, 실제 함유량이 표기된 함유량과 크게 다르거나, 심지어 아예 들어있지 않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 영양제 규제 문제: 해외 국가는 대부분 선 판매 후 검사 모델을 적용하고 있어, 영양제의 품질 관리가 미흡하여, 국내 허가 받지 않은 성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피할려면 해외 직구 건강식품은 피하는 것이 답입니다.

폴리코사놀 추천 제품! (그래서 뭘 먹어야 하는데?)

검증된 효능을 얻기 위해서 언급한 해결해야 할 문제는 바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상품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찾아보신 분은 알아차리실 것입니다.
특히 이 성분으로 만들어진 상품의 경우, 아래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상품이 몇 개 없습니다.

  • 쿠바산 원료 + 식약처 인정 성분으로 제조 식품 + 해외 직구가 아닌 것

대표적으로 호주 RAINBOW AND NATURE PTY LTD가 제조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위에서 찾아본 식약처 인증 제품의 대부분이 바로 이 제조사가 제조한 폴리코사놀 시리즈 제품입니다.

폴리코사놀 상품 제조 정보 사진
출처: 쿠팡

현재 레이델코리아란 곳에서 수입 판매하고 있으며 식약처 허가 건강기능식품으로 쿠바 국립과학연구소에서 독점 공급 받은 성분으로 상품을 만듭니다.

또다른 것으로는 유한양행에서 만든 폴리오메가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오메가3 성분을 섞어 혈관 건강에 이로운 성분을 추가하여 복합으로 만든 상품입니다.

폴리코사놀 추천 제품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 못지않은 울릉도 마가목!

마가보감 효능, 당신이 몰랐던 울릉도 마가목 효능 +130Km의 비밀


결론 및 요약

지금까지 폴리코사놀 효능을 중심으로 가치있는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를 알기 쉽게 요약하면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 주로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압 조절에 효과가 있습니다.
  • 쿠바산은 과학적으로 검증되었으나, 원산지에 따른 효능 차이의 논란이 있어 반드시 쿠바산을 선택해야 합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폴리코사놀(사탕수수 왁스 알코올)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인정하였습니다.
  • 사탕수수의 왁스층에서 추출되며, 일반 식품으로는 유효한 양의 섭취가 어려워 건강식품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 이 성분의 주 효능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조절합니다. 이러한 효능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검증되었습니다.
  • 검증된 효능을 위한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성분으로 제조된 제품 중 쿠바산 원료를 사용한 것을 고려해야 하며, 해외 직구 제품은 피해야 합니다.
  • 대표 추천 제품으로는 호주 RAINBOW AND NATURE PTY LTD의 제품과 유한양행의 폴리오메가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정보가 당신의 혈관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가이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꼼꼼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정보로 사람들을 돕습니다.
의과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