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진삼 삼기력 탐구, 귀한 산삼 효능 쉽게 얻는 비밀 3가지?

이 정보를 읽는데 필요한 시간: 7분~9분

백진삼 삼기력, 고가의 산삼으로 만들어졌다는 이 건강식품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누구나 원하지만 얻기 어려운 산삼 효능을 어떻게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을까요?
상세한 리뷰를 통해 그 진실을 바로 만나보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아래의 궁금증을 풀 수 있습니다.

  • 백진삼 삼기력은 어떻게 우리가 고가의 산삼 효능을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을까요?
  • 산삼을 복제한다는 산삼배양근 기술이란 무엇이며, 제조 기술은 과연 믿을 수 있을까요?
  • 이 상품 제조에 쓰인 산삼은 정말 좋고 귀한 삼이고, 제조사는 산삼 제품 연구에 진심일까요?

차례


백진삼 삼기력이 뭔가요?

고가의 귀한 산삼으로 만들어 졌다는 백진삼 삼기력!
어떻게 이 귀한 산삼이 대량 생산되어 식품으로 먹을 수 있는지, 그리고 정말 믿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백진삼은 산삼으로 만든 건강식품이며, 여느 과대광고를 하는 상품과는 다릅니다.
  • 산삼배양근은 대량으로 만드는 일종의 조직 배양 기술을 통해 만듭니다.

백진삼 삼기력, 귀한 산삼으로 만들었습니다.

백진삼은 일반적으로 몸에 좋다고 알려진 ‘산삼’으로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하지만 건강식품으로 분류되며, 건강기능식품은 아닙니다. 건강식품은 법률적으로 명확한 정의가 없으나, 전통적으로 건강에 좋다고 여겨지는 식품을 말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해 그 효능이 ‘검증’되고 ‘인정’된 식품으로, 주로 의약품과 유사한 형태(예: 알약)로 제공됩니다.

시중에는 이러한 차이를 이용해서 검증되지 않은 건강식품을 마치 검증된 건강기능식품 같이 광고하는 일이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피로 회복에 주름 개선까지 돕는다는 글루타치온부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효소나 ABC 주스까지. 체험 후기와 함께 올라온 각종 건강식품은 만병통치약처럼 보인다. 그런데 온라인에서 자주 보이는 이러한 건강식품들은 대부분 일반 식품에 불과하다. 온갖 효과가 있다고 강조하더라도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받은 게 아니라면, 비싼 식품일 뿐이다.

헬스조선

이러한 과대광고에 대해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는 식품 분야 뿐만이 아닌 다른 상품에 이르기까지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건강식품과 건강기능식품 간의 차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등 영양제 차이? 속 시원히 알아보자!


이러한 주의점에도 불구하고 이 상품은 예외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상품을 만드는 재료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백진삼 삼기력의 재료는 바로 산삼이기 때문입니다.”

백진삼이 건강식품 범주에 속한다고 해도, 그 주요 재료인 ‘산삼’의 효능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널리 인정된 사실이며, 예로부터 그 효능이 인정되어 의약품으로 분류된 공진단과 경옥고와 같이 그 효능은 명백합니다.

산삼을 이용한 건강식품이 법적으로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지 못한 주된 이유는, 산삼이라는 재료가 고가이며 희소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식품의약품으로부터 인정 받으려면 대규모 임상연구가 필요하며, 이러한 연구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백진삼 삼기력 상품 사진
출처: 구글, 편집: 꼼꼼 건강iN

그러나 백진삼의 주성분인 산삼의 효능은 별도의 검증 과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옛날이나 지금이나 인정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이 상품은 상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듯이 마케팅에 판매를 크게 의존하지 않으며, ‘산삼’으로 만들어 졌다는 이유로 우리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궁금해 하는 것은 백진삼 삼기력이 광고와 같이 정말 산삼으로 만들어 졌는가이며 그 객관적인 증거를 찾을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러면 이제 이렇게 귀한 산삼을 어떻게 대량 생산된 건강식품의 형태로 우리가 만날 수 있는지 그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산삼을 복제하는 기술로 만듭니다. (산삼배양근?)

백진삼 삼기력은 산삼 배양 기술을 이용해 얻은 산삼배양근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기술은 산삼의 주근을 자른 후 조직을 배양하는 방식으로, 식물의 꺾꽂이와 유사한 조직 배양 기술입니다.

이렇게 산삼을 작게 잘라 배양하면 모체 산삼과 유전적으로 동일한 것을 얻게 됩니다.

산삼배양근을 생산하는 원리는 국화 꺾꽂이와 유사한 개념인데, 산삼을 작은 조직으로 잘게 자른 후 분화시켜 배양기안에 투입해 동일한 조직의 개체를 만들어 내는 일명 조직배양기술이 적용된 삼이다.

식품음료신문

이러한 복제 기술로 생산된 산삼배양근으로 만든 제품은 이론적으로 복제에 쓰인 산삼과 동일한 효능을 가지게 됩니다.

이 기술은 귀하고 비싼 산삼을 산삼배양근으로 대량으로 생산하여 단가를 낮춰, 우리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귀한 산삼의 효능을 얻을 수 있게 하는 기술인 것 입니다.

이러한 산삼배양근 기술은 여러 회사가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기술을 발전시켜 더 좋은 상품을 만드는 것은 제조사의 의지와 많은 노력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꼼꼼 건강iN은 이 상품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살펴보겠습니다.

특히 백진삼에 어떤 종류의 산삼이 사용 되었으며, 제조에 쓰인 기술이 적절한지 몇 가지 기준을 가지고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살펴볼 것 입니다.


백진삼의 제조사, 진심과 기술이 있을까?

이 상품이 우리 소비자에게 정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회사(제조사), 기술, 효능’ 3가지 비밀에 대한 탐구를 해보겠습니다.

또한 객관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광고의 요소가 있는 백진삼 상품 페이지의 정보는 최소화하고, 제조사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공하는 자료를 근거로 조사하였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백진삼 삼기력의 제조사인 보고바이오는 산삼 연구 및 대중화에 진심인 회사입니다.
  • 이 회사는 산삼배양근 기술을 통해 산삼 원료를 대량 생산하며,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백진삼 상품의 원료로는 산삼 중 최고 품질의 ‘천종산삼’이 사용되며 제조사는 해당 산삼을 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1. 회사 : 백진삼 삼기력 제조사, 믿을 수 있을까?

건강식품의 제조사 정보를 알려면 제품 포장지의 라벨을 보면 됩니다.

건강기능식품 즉 영양제의 경우에는 이 라벨에서 효능을 비롯한 제조사 및 판매사의 정보 등 많은 중요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잘 볼 수 있는 방법을 아래 링크에서 정리하였으니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영양제 라벨 통역기, 더 나은 선택으로 이끄는 영양 정보의 해석!


백진삼 라벨을 확인 해보면 제조사는 ‘보고바이오’라는 회사이고, 판매사는 ‘티지컴퍼니’라는 곳입니다. 판매사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통 이런 건강식품은 마케팅이 중요하기 때문에 마케팅을 대행해줄 수 있는 판매사를 통해 판매됩니다. 흔히 ‘본사 직판’ 등의 용어로 판매되지만 진짜 본사는 바로 ‘보고바이오’인 것입니다.

백진삼 삼기력 라벨 정보 사진
출처: 꼼꼼 건강iN, 편집: 꼼꼼 건강iN

이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된 정보를 확인하였습니다. 그 결과 라벨의 것과 제조사 정보가 동일함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명: 백진삼 삼기력
인허가 정보: 주식회사 보고바이오
제품형태: 고유의 색택과 향미를 지닌 진한갈색의 겔타입으로 이미, 이취가 없어야 한다

식품안전나라

이 제품의 제조사 홈페이지는 주식회사 보고바이오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백진삼 삼기력 관련 정보를 살펴보면 아래의 2가지 중요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산삼 연구에 진심인 회사입니다.

보고바이오의 창업자 안헌식 회장은 1998년 산삼 체세포 배양에 성공한 것을 시작으로 산삼배양근의 식약처 허가와 세계 최초로 산삼축제를 기획하는 등 산삼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창업자가 직접 나와 보유하고 있는 산삼과 연구 시설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참고로 영상 중간의 연구원은 보고바이오의 대표자 안정훈이며, 창업자의 아들이기도 합니다.

출처: 유튜브

또한 기존 중국에서 만든 장뇌삼이란 용어 대신 ‘산양삼’이란 어원을 창시한 사람으로 홈페이지에서는 ‘산삼의 아버지’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사 홈페이지의 많은 카테고리를 산삼 관련 콘텐츠로 채우고 있습니다.

보고바이오 홈페이지 산삼 콘텐츠 사진
출처: 보고바이오, 편집: 꼼꼼 건강iN

사실 건강식품 회사가 한 가지 원료나 재료에 집중하는 것은 흔하지 않은 일입니다. 회사란 이윤을 추구하는 곳이고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상품으로 이윤을 추구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는 다른 곳과는 달리 산삼이라는 한 가지 재료를 집중적으로 연구하여, 다양한 산삼 관련 제품을 만드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창업자의 산삼의 대중화에 대한 집념과 끈기가 이 회사를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같은 사실로 미루어 백진삼을 만든 보고바이오는 산삼의 대중적 상품화를 위한 활동과 연구에 진심인 회사임을 확인하였습니다.

두 번째, 판매 상품의 대부분이 산삼 관련 제품입니다.

보고바이오의 창업자 안헌식 회장의 산삼 연구에 대한 배경으로 보고바이오는 자사가 판매하고 있는 건강 식품 전부가 산삼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특히 이 백진삼의 경우 별도의 브랜드를 만들어 판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제조사 상품 목록에서 이 상품을 찾아볼 수 없고, 별도 판매 페이지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사실 제품의 질에 자신이 있을 경우 이렇게 제조사와는 별개로 상품에 특화된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마케팅에서 매우 흔한일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비추어 보았을 때 보고바이오는 산삼을 전문적으로 상품화하고 판매하는 산삼 전문 업체임을 확인 하였습니다.

또한 산삼 중 가장 귀하다는 천종산삼 사진을 대량으로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어 산삼 관련 상품 연구와 제조에 전문적인 업체임을 확인하였습니다.

보고바이오 홈페이지 산삼 제품 사진
출처: 보고바이오, 편집: 꼼꼼 건강iN

2. 기술: 산삼배양근 기술, 믿을 수 있을까?

산삼배양근을 기술을 가진 회사는 많습니다. 하지만 백진삼 삼기력을 만든 보고바이오의 경우 산삼을 대량으로 상품화 하기 위한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이용하여 세계 최초로 아래 사진과 같이 바이오 리액터를 통한 산삼 원료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보고바이오 산삼배양근 대량 생산시설 사진
출처: 보고바이오, 편집: 꼼꼼 건강iN

또한 관련 특허권을 찾아본 결과 ‘조직 배양에 의한 산삼배양근의 대량 생산방법‘이라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특허 중 중요 사항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유튜브(배양용기 영상)

이 특허는 조직 배양을 통한 산삼 배양근의 대량 생산방법에 관한 것으로, 주요 목적은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높은 산삼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것입니다.

전통적으로 중요한 약용 재료인 산삼은 복잡한 유전자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이 방법을 이용하면 유전자의 단순화가 일어난 일반 인삼보다 우수한 효능을 가진 산삼배양근을 대량 생산 할 수 있습니다.

본 발명은 캘러스 유도 과정을 생략함으로써 유해한 생장조절제의 사용을 배제하고, 산삼배양근을 효과적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다음 단계로 구성됩니다.

  1. 산삼 고유 유전자를 유지하는 개체 선발
  2. 산삼 시료의 표면소독을 통한 무균 재료 준비
  3. 무균 재료로부터 산삼배양근 직접 유도
  4. 액체배양에 적응시키는 단계
  5. 생물반응기를 이용한 초기 배양
  6. 생물반응기를 이용한 대량 생산

백진삼 삼기력의 제조사인 보고바이오는 특허를 통해 확보한 이 기술을 이용하여 산삼을 조직 배양을 통해 산삼배양근으로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허 내용을 확인한 결과 이 기술을 이용하면 모 산삼과 거의 동일한 효능을 가진 산삼 조직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3. 효능: 산삼배양근에 쓰인 모 산삼의 종류는 무엇일까?

이 상품을 만드는 원료는 위에서 살펴본 조직배양 기술을 이용하여 모 산삼의 조각을 배양한 산삼배양근입니다.

따라서 우리 소비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산삼배양근의 모체 즉 원래 배양에 쓰인 산삼이 좋은 것인지 여부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산삼 조직은 모체 산삼이 가지고 있는 효능과 동일한 효능을 가집니다. 따라서 산삼배양근으로 만든 식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모체 산삼의 품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산삼은 산에서 자란 삼을 의미하며, 보통 아래와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천종산삼(天種山蔘): 새가 씨앗을 먹고 배설하여 자란, 자연에서 자라는 것으로 산삼 중 제일 귀하고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50년에서 100년 이상 자란 산삼을 말합니다.
  2. 지종산삼(地種山蔘): 산삼의 씨가 떨어져 인근에서 자연적으로 자란 산삼입니다.
  3. 산양삼(山養蔘): 대한민국에서 2011년부터 사용된 용어로, 산삼의 씨를 산에 심어 자란 산삼입니다.
  4. 인종산삼(人種山蔘=가삼(家蔘)): 퇴비와 비료를 사용하여 집에서 인공적으로 키운 삼이며, 약성은 자연 산삼보다 떨어집니다.
  5. 인삼(人蔘): 인위적으로 재배된 삼을 말하며, 자연에서 자란 삼을 산삼이라 함. 하지만 인공재배에 성공한 고려시대 이전의 인삼은 모두 산삼을 가리킵니다.

위 분류에 따라 우리는 산삼의 종류 중 자연에서 자랐고, 100년 이상 자란 천종산삼이 제일 좋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럼 백진삼은 어떤 종류의 산삼이 쓰일까요? 제조사에 직접 물어 봤습니다.

백진삼 판매사 문의 결과 사진
출처: 꼼꼼 건강iN, 편집: 꼼꼼 건강iN

백진삼 삼기력 판매사에게 직접 문의 결과 위 내용과 같이 산삼 중에서도 가장 좋다는 ‘천종산삼’이 산삼배양근 제조에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조사인 보고바이오의 홍보 페이지에서도 아래 사진과 같이 ‘천종산삼’을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홍보하고 있어 많은 천종산삼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보고바이오 홈페이지 천종산삼 사진
출처: 보고바이오, 편집: 꼼꼼 건강iN

결론적으로 백진삼 삼기력에 쓰이는 산삼은 산삼 중 가장 좋은 삼이라는 ‘천종산삼’임을 확인 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백진삼 효능을 실제 후기 정보를 중심으로 리뷰한 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백진삼 효능 리뷰, 진짜 기력과 피로 회복 효능 있을까?+후기가 입증?


꼼꼼 건강iN의 의견과 요약

지금까지 백진삼 삼기력 건강식품의 신뢰성과 관련 기술을 꼼꼼하게 리뷰하였습니다.

날이 갈수록 식품을 만드는 기술이 발전하여, 이제는 산삼배양근이라는 일종의 복제 기술을 통해 귀하고 비싼 산삼의 효능을 쉽게 얻울 수 있는 단계까지 이르렀습니다.

특히 이렇게 보통의 식품과는 다른 것을 선택할 경우 우리 소비자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 제조사의 진심과 기술력
  • 해당 상품의 효능(+산삼배양근의 모체로 쓰인 산삼의 품질)

이러한 두가지 기준으로 보았을 때, 제조사인 보고바이오는 산삼배양근 기술의 선두주자입니다. 특히 창업자의 산삼 연구에 대한 진심은 여러 경로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백진삼 삼기력은 귀한 산삼의 효능을 현대적인 방법으로 잘 구현한 건강식품입니다.

또한 이러한 사항들은 백진삼 삼기력이 단순한 식품을 넘어서,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실제적인 건강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임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이 리뷰 정보의 핵심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백진삼 삼기력은 귀하고 비싼 산삼으로 만들어 졌으며, 건강에 좋다고 여겨지는 건강식품으로 분류됩니다.
  • 백진삼의 주요 재료인 산삼 효능은 예로부터 인정되었으며, 누구나 좋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 산삼배양근은 조직 배양 기술로 만들어지며, 산삼의 작은 조작을 배양이라는 방식을 통해 대량 생산하는 방식입니다.
  • 백진삼 삼기력의 제조사인 보고바이오는 산삼 연구와 대중화에 집중하는 회사로,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제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천종산삼은 산삼 중 가장 우수한 품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신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리뷰이기를 기원합니다.

꼼꼼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정보로 사람들을 돕습니다.
의과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