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당원 가격과 효능 근거 4가지! ‘이것’이 혈당을 잡아주는 비밀?

이 정보를 읽는데 필요한 시간: 8분~10분

호당원 가격과 효능, 광고로만 접했던 이 제품이 어떤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혈당 관리 영양제의 이야기를 들어볼 시간입니다. 독특한 마케팅 방식과 가격까지, 모든 것을 공개합니다!

이 정보에서 다음의 궁금증을 풀 수 있습니다.

  •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의 바나바 잎이 당신의 혈당 관리에 정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신 분.
  • 드라마 PPL로 많이 보이는 호당원의 마케팅 방법, 그리고 ‘코로솔산’의 효능이 궁금하신 분.
  • 독특한 가격 정책과 행사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이 궁금하신 분.

차례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 무엇을 알아야 하나?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 법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일까요?
드라마 속 PPL 광고로도 유명한 이 영양제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우리의 무의식에 자리잡는 마케팅 방법을 사용하는지,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바나바잎 추출물이 주 원료인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는 건강기능식품에 속하며, 식후 혈당의 상승 조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드라마와 영화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이 영양제는 PPL 전략을 활용한 간접 광고의 대표적 사례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호당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그 기능성을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이란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이란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제조(가공을 포함한다. 이하 같다)한 식품을 말한다.’라고 정의합니다.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 상품 사진
출처: 네이버, 편집: 꼼꼼 건강iN

특정 식품이 법에 따른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으려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원료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건강기능식품과 같은 영양제의 원료를 ‘고시형 원료’와 ‘개별인정형 원료’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는 이중 고시형 원료로 분류되는 ‘바나바 잎 추출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고시형 원료란 그 효능이 완전히 인정되어 법에 고시된 원료를 의미하며, 호당원 효능이 그만큼 보증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각 원료별 차이점은 아래 링크 정보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시형 원료 개별인정형 원료, 아주 쉽게 알아봅시다!


또한 호당원 효능을 고려하여 이 제품이 필요한 사람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혈당 수치가 높아 혈당 건강을 개선이 필요하신 분
  • 혈당 건강이 염려되어 좋은 영양제를 찾으시는 분
  • 신체 활동량과 운동이 부족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

정리하자면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는 동진제약이라는 제약 회사에서 만들었으며,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한약과 같은 액체 형태로 만들어져 복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된 영양제 입니다.

호당원 광고, 드라마 속 간접 광고의 전략 중 하나 입니다.

이 영양제는 언론과 드라마를 통해 간접 광고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드라마의 주인공이 갑자기 이 영양제의 이름이 적힌 파우치 제품을 섭취하면, 그것은 간접 광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광고 방식은 업계에서 매우 흔한 방식입니다. 만일 드라마를 보시다가 부자연스럽게 특정 제품을 사용하는 장면이 있다면 그것이 간접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최근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에서 보인 호당원 효능에 대한 간접 광고입니다.

호당원 드라마 간접 광고 예시 사진
출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드라마, 편집: 꼼꼼 건강iN

이렇게 드라마나 영화, 게임 등에서 상품을 간접적으로 홍보하는 광고 방식을 ‘Product PLacement’의 줄임말인 ‘PPL’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간접 광고를 하는 이유는 우리 같은 시청자에게 끼치는 광고 효과 때문입니다.

보통 드라마 시청률은 광고가 시작하면 급격히 떨어집니다. 호당원 광고는 이러한 구간을 피해 드라마 속에 직접적으로 상품을 등장시키는 방식의 광고로 이를 통해 상품 노출을 높이고 우리의 무의식속에 상품 정보를 각인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이 외 네이버나 구글 등 포탈 사이트를 이용한 검색 광고와 TV 광고 등에서 호당원 광고를 매우 흔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즉, 드라마 등에서 보여지는 PPL 광고로 상품을 노출하여 소비자들이 호기심으로 검색을 통해 해당 정보를 검색하면 또다른 온라인 배너 광고 등으로 판매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영양제 광고는 우리의 삶에 깊숙히 침투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가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영양제의 과대 광고입니다. 아래 링크의 글에서 그러한 과대 광고의 패턴과 그것을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영양제 과대광고! 영리하게 피해서 내 건강 찾는 방법!


호당원 성분을 자세히 알아보자.

코로솔산이 포함된 바나바 나무 잎이 혈당 조절의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바 잎에서 출발한 호당원 효능이 무엇인지 객관적이고 맏을만한 근거와 함께 같이 아실 수 있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호당원의 핵심은 바나바 나무 잎으로 혈당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가난한 나라에서 당뇨병 치료에 쓰이기도 합니다.
  • 주 원료가 효능의 핵심을 결정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부 원료보다는 주 원료를 참조해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합니다.

호당원 효능은 ‘바나바 나무 잎’에서 나옵니다.

호당원의 주요 재료는 ‘바나바 나무 잎’으로 이 나무의 잎에서 추출한 성분은 혈당을 억제하며 혈압을 낮추는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바 나무 잎 예시 사진
출처: 게티이미지, 편집: 꼼꼼 건강iN

바나바 나무는 ‘큰꽃배롱나무’라고도 불리며 인도나 말레이시아 그리고 필리핀 등의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상록수 계열의 식물입니다.

이 나무의 꽃은 매우 아름다워 ‘Queen’s flower’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열대 지역의 나라에서는 우리나라의 은행나무처럼 길가에 흔히 심어져 있는 나무입니다.

바나바 나무 잎에서 추출할 수 있는 ‘코로솔산’은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합니다. 인슐린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며 포도당을 글로코겐으로 변환하여 세포에 저장하거나 세포가 사용하게 하며, 코로솔산이 이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바나바 나무 잎의 이런 효능에 따라 당뇨병 치료가 어려운 가난한 국가의 사람들이 의약품 대신 이 나무 잎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보통 생약의 형태로 섭취하지만 잎을 끓여 차 형태로 우려내어 마십니다.

호당원 성분의 핵심! 바나바 잎 추출물의 ‘코로솔산’입니다.

호당원 효능을 결정하는 원료는 주 원료와 부 원료로 구분할 수 있는데 주 원료가 해당 영양제의 효능을 결정합니다.

부 원료는 주 원료에 비해 매우 미미하거나 매우 적은 양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이른바 컨셉 원료로도 불리며, 흔히 마케팅 목적으로 쓰입니다.

출처: 유튜브

따라서 한 가지 효능이 아닌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고 광고하는 상품이 있다면 그것에 부 원료에서 나온 것인지 먼저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운영하는 식품안전나라에서 찾을 수 인는 호당원 성분의 원재료 정보로 주 원료 및 부 원료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품안전나라 호당원 성분 주 원료, 부 원료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편집: 꼼꼼 건강iN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바나바 잎 추출물’인 주 원료를 위와 같이 ‘기능성 원재료 정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으며, 부 원료는 ‘기타 원재료 정보’라는 표현으로 기타 범주에 넣고 있습니다.

이렇게 객관적인 호당원 효능을 찾아보는 방법은 아래 호당원 효능 부분에서 자세히 기술 하였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객관적인 호당원 효능을 알려면 광고에서 알려주는 것이 아닌 위 사진의 ‘기능성 원료 정보’에 표시된 ‘바나바 잎 추출물’의 효능을 봐야 합니다. 그리고 이 ‘바나바 잎 추출물’은 바로 ‘코로솔산’을 지칭합니다.

정리하면 바나바 나무 잎에서 추출한 ‘코로솔산’이 이 영야제의 효과를 가져오는 핵심 원료입니다.

그리고 이 성분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바나바 잎 추출물’로 부릅니다. 아래 링크 정보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바나바 잎 추출물’인 ‘코로솔산’의 제조 기준과 주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기능식품의 효능은 그 제품을 구성하는 주 원료의 효능에 기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영양제의 주 효능 무엇이며, 부가적으로 어떤 건강상의 이점을 기대할 수 있는지 과학적인 근거 자료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호당원 효능 및 부작용 (+과학적 4가지 근거)

호당원 효능에 대한 과학적 연구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근거는 미국 정부가 운영하는 국립 과학 도서관의 논문 등에서 가져왔으며, 이를 통해 이 영양제 효능에 대한 가장 믿을만한 근거를 아실 수 있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호당원 효능은 바나바 잎 추출물의 코로솔산에서 나오며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종합한 결과 이 영양제의 혈당상승 억제 효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와 동일한 효능을 증명하고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다른 약과의 동시 복용 시 지나친 혈당 강하를 주의해야 합니다.

1.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 효능 근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한 효능으로 이 영양제의 주 재료인 바나바 잎의 코로솔산 효능이기도 합니다.

이 호당원 효능을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아래 같습니다.

  • 옆의 링크로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제품명에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 결과의 제품명을 선택하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공식 효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허가사항에서 호당원 효능과 원재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품안전나라 호당원 효능 검색 사진
출처: 식품안전나라, 편집: 꼼꼼 건강iN

식품안잔나라 사이트에서 검색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호당원 효능 정보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이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업소명: 주식회사 동진제약
– 제품명 :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
– 등록 일자 : 2022-04-13
– 성상 : 고유의 향미가 있고 이미 , 이취가 없는 어두운 갈색의 액상
– 포장 방법 : 파우치 사면 밀봉포장
– 기능성 내용 : ①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주 기능성 원료 : 바나바 잎 추출물
– 기능성분(또는 지표성분) : 코로솔산(Corosolic acid)으로서 9 mg/g 이상 함유되어 있어야 함

이와 같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안전나라 사이트를 통해 검증된 건강기능식품의 정보를 모두 공개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이렇게 판매사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정보에만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공신력 있는 정보를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인간 대상 연구 결과, 바나바의 코로솔산,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앞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신 인정한 이 영양제의 효능은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효능은 ‘바나바 잎 추출물’ 즉, 코로솔산(Corosolic acid)으로 부터 나온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코로솔산이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구체적인 근거를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첫 번째 근거는 위 영상에서 소개하는 연구 결과입니다.

영상에서는 당뇨 환자가 매일 3회 바나바 잎 추출물을 섭취한 결과 22명의 혈당치가 평균 10%가 낮아졌다고 하며, ‘바나바 잎 속 천연 인슐린’이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효능을 구체적으로 뒷받침 할 수 있는 추가 연구를 찾아보았습니다.

두 번째 근거는 2012년 발표된 연구로 바나바와 코로솔산에 대한 연구 결과를 모아 분석한 연구입니다.
코로솔산 효능에 관하여 사람과 동물 그리고 시험관 연구 등 여러 형태의 연구가 실시 되었으며, 그 중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를 종합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임상 연구에 따르면 바나바 추출물, 즉 코로솔산과 코로솔산으로 표준화된 바나바 추출물은 그 자체로 인간의 공복 및 식후 혈당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복용 후 2시간 이내에 혈당 수치가 감소하는 것이 관찰되었으며, 일반적으로 10-15% 범위의 감소가 관찰되었지만 30%까지 감소한 경우도 보고되었습니다. 바나바 추출물을 최대 1년간 매일 복용한 15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를 포함하여 바나바를 복용한 인체 대상 연구에서 부작용이 관찰되거나 보고된 바는 없습니다.

출처: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468018/

즉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를 종합하였을 때 바나바 잎 추출물 즉 코로솔산은 공통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효능처럼 식후 혈당 수치를 감소 시킨다는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는 보통 10% ~ 15% 또는 최대 30% 까지 혈당 수치가 감소한다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세 번째 근거는 2006년 실시된 인간대상 이중 맹검 연구로 31명의 연구대상자에게 실시된 연구 입니다.

투여 전과 투여 30분 후 혈장 혈당 수치에는 유의한 차이가 없었습니다. CRA(코로솔산) 투여 대상자는 60분부터 120분까지 낮은 혈당 수치를 보였으며 90분에 통계적 유의성에 도달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우리는 CRA(코로솔산)가 인간의 생체 내 시험처리 후 혈장 포도당 수준을 낮추는 효과가 있음을 처음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https://pubmed.ncbi.nlm.nih.gov/16549220/

이 연구는 열대 식물 바나바 나무 잎에서 추출한 코로솔산(Corosolic Acid, CRA)의 혈당 조절 효과를 인간 대상으로 검증한 임상 시험입니다.

총 31명의 참가자(당뇨병 19명, 내당능 장애 7명, 공복시 고혈당 1명, 정상 4명)에게 이중 맹검 교차 방식으로 75g의 경구 포도당 내성 시험 전 5분에 10mg 코로솔산(CRA) 또는 위약을 투여하였습니다.

코로솔산(CRA)는 투여 후 60분부터 120분 사이의 시간 동안 혈당 수준을 낮추었으며, 90분이 지나서는 눈에 뛰게 개션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 연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점은 코로솔산이 혈당 수준을 조절할 수 있는 효능이 충분 하다는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종합하면 호당원 효능의 주 원인인 바나바 잎 추출물 즉, 코로솔산이 혈당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효능을 과학적으로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3. 동물 대상 연구 결과, 바나바 잎의 혈당상승 억제 효능을 뒷받침 합니다.

첫 번째 근거로 삼을 수 있는 연구는 1940년에 필리핀 대학에서 실시된 토끼를 대상으로 한 연구입니다.

바나바 잎의 달인 물을 토끼에게 체중 kg당 말린 잎 1~2g에 해당하는 양을 경구 투여하면 4~6시간 동안 혈당이 낮아졌습니다. 더 많은 양을 투여할수록 효과가 더 뚜렷하고 오래 지속되었지만 독성 증상은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바나바 잎 추출물의 효과는 동물의 초기 혈당이 높을 때 상대적으로 더 컸습니다.

출처: 구글 학술 검색

이 연구는 바나바가 혈당상승을 억제하는 인슐린과 유사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발견해낸 최초의 연구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필리핀이란 더운 나라에서 바나바 관련 최초의 연구가 시작된 것은 이 나무가 열대 식물인 것을 고려하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두 번째 근거는 2006년 일본에서 실시된 연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쥐에게 바나바 온수 추출물(HWE)와 메탄올 추출물(HPME)을 투여한 연구로 해당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혈장 총 콜레스테롤 수치도 HWE 또는 HPME를 먹인 쥐에서 낮아졌습니다. 바나바 잎에서 얻은 HWE, 특히 HPME는 인슐린 비의존성 당뇨병의 혈장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출처: 구글 학술 검색

연구자 카쿠다 등은 바나바 잎의 온수 추출물(달인 물, HWE) 5%와 메탄올 추출물(HPME) 2%를 함유한 식이를 5주 동안 유전적 당뇨병(KK-AY) 쥐에게 먹였습니다.

두 추출물 중 하나를 먹인 결과 혈당 수치 상승이 현저히 억제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혈청 인슐린, 혈장 총 콜레스테롤 및 요당 수치는 모두 해당 추출물을 먹임으로써 낮아졌으며, 더 높은 농도로 투여한 온수 추출물(달인 물)의 활성이 다소 더 컸습니다.

호당원 효능을 뒷받침 할 수 있는 동물 실험 결과는 이외 더 많이 존재합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호당원 효능의 주 요인인 바나바 잎의 혈당상승 억제 효능을 맨 처음 발견된 시기가 1940년대라는 것입니다.

이는 아주 오랫동안 바나바 잎이 민간에서 혈당 조절을 위해 쓰였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4. 부작용으로는 지나친 혈당 강하를 주의 해야 합니다.

인간 대상 연구 및 동물 실험 연구 결과 모두 바나바 잎 또는 그 추출물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바나바 잎의 혈당 강하 능력은 메트포르민과 같은 다른 당뇨병 치료제나 콩과 식물인 호로파, 마늘 등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사용되는 다른 식품과 함께 복용할 경우 혈당 수치를 지나치게 낮추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호당원 가격 및 구매 방법 (+직접 경험)

가격을 밝히지 않는 호당원 호관원, 그 뒤에 숨은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요?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진제약의 건강기능식품, 호당원과 호관원의 판매 비밀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챕터의 요약

  • 호당원은, 독특한 비공개 가격 정책으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 호당원 가격은 1달 복용분은 30만 원이나 여러개월 복용분을 한꺼번에 구입하면 1달 복용분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 온라인 광고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이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호당원 가격 왜 찾을 수 없을까요? (호당원 호관원?)

호당원과 관절 영양제로 유명한 호관원은 동진제약이 제조하는 자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둘 다 비공개 가격 정책을 유지하며 판매됩니다.

호당원 가격은 기본적으로 공개하지 않으며, 쿠팡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호당원 호관원의 판매 정책은 기본적으로 호당원 가격을 공개하지 않으면서, 온라인 광고나 TV광고를 통해 수집한 잠재적 소비자에게 개별로 연락하여 판매를 권유하는 일종의 텔레마케팅을 그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건강기능식품은 온라인 광고를 통해 연락처를 남긴 소비자에게 전화하여 제품을 권유합니다. 또는 TV광고를 통해 상담 번호로 광고 된 번호로 연락한 사람들의 연락을 받아 판매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비교적 구매 의사가 명확한 사람들에게만 전화를 통해 호당원 가격을 알려줍니다.

실제 문의한 호당원 가격 1달 기준 약 37만 원입니다.

꼼꼼 건강iN은 외국에 있는 지인에게 선물 목적으로 상담을 신청하여 직접 상담을 통해 호당원 가격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제가 구입할 때는 3+1 행사 기간이었습니다. 4개월 치를 일괄 구매하면 총 비용은 많아지지만 1개 월 복용 분 가격은 낮아졌습니다. 이를 통해 구입한 호당원 가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1개 월 복용분 구매 시 가격 : 37만 5천 원
  • 3개월 복용분 구매 시, 1개월 복용분 가격(1개월 복용분 증정 행사 적용 시 총 4개월 복용분 구매): 약 28만 1천 원 (총 구매 가격 112만 5천 원)

즉, 4개 월 치를 한꺼번에 구입하면 덤으로 얻은 상품으로 제품 1개 단위의 구입 가격은 낮출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가격은 제가 구입한 시점 기준이며, 행사 적용 여부와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매 제품인 호관원의 판매 방식을 비추어보면 ‘행사가 적용 + 무료 제품 증정’은 일종의 판매 전략인 듯 합니다. 그러면 이 제품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구입할 수 있을지 다음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호당원 구매 방법, 광고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호당원을 가장 편리하게 구입하는 방법과 호당원 가격을 아닌 가장 쉬운 방법은 광고를 이용한 것입니다.

물론 당근 앱이나 중고 나라에서도 간간히 파거나 홈쇼핑을 통해 드믈게 구입 가능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의 중고 물품 판매는 불법입니다.

또한 홈쇼핑을 통한 구입은 판매 시기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품 발매 초기 시기에만 인지도를 높이는 목적으로 판매되고, 지금에는 거의 판매되지 않습니다.

이 영양제를 구매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네이버 등의 검색사이트에서 ‘호당원’을 검색합니다.
  • 상단에 나오는 광고 중 어느 것이든 선택합니다.
  • 상담 신청이 완료되면 상담자가 연락합니다.
  • 연락한 사람에게 궁금한 점과 가격을 상담 받아 구입하면 됩니다.
호당원 가격과 구입 방법 예시 사진
출처: 꼼꼼 건강iN, 편집: 꼼꼼 건강iN

주의해야 할 점은 미리 궁금한 점을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상담자는 대부분 말이 빠르고 구매를 적극 권유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시점에 궁금한 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물어보셔야 합니다.

꼼꼼 건강iN의 의견과 요약

지금까지 호당원 가격과 호당원 효능을 중심으로 이 영양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건강기능식품은 그 가격에 걸맞게 혈당 조절 효능을 증명하기에 충분한 근거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사실 시중에는 많은 혈당을 조절한다고 광고하는 건강식품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독특한 마케팅 방법의 판매 전략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꼼꼼 건강iN은 이러한 판매 방식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단지 시중의 수많은 마케팅 방식의 하나일 뿐이며, 소비자가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것일뿐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영양제는 구입하기에 충분한 가치를 가진 상품입니다. 이 정보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고시형 원료인 바나바잎 추출물로 만들어져 그 효능이 법적으로 보증됩니다.
  • 호당원 효능은 혈당 관리가 필요한 이들에게 적합하며, 드라마 속 간접 광고(PPL)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광고 방법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 호당원의 핵심 효능은 ‘바나바 나무 잎’에서 추출한 ‘코로솔산’에서 나옵니다. 이는 혈당 감소에 기여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기능성 원료입니다.
  • 호당원 효능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 받았으며, 이 영양제의 바나바 잎 추출물은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 호당원과 호관원은 동진제약이 제조하는 가격 비공개 정책의 건강기능식품이며, 텔레마케팅을 통해 개별적으로 호당원 가격 안내와 판매를 진행합니다.
  • 호당원 가격의 경우, 광고를 통한 상담 신청 후 구입이 가능하며, 1개월 분은 약 37만 원이며, 3+1 행사를 이용하면 1개월 복용분 가격이 약 28만 1천 원 절감됩니다.

이 리뷰를 보시는 분의 건강 개선을 기원합니다.

꼼꼼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정보로 사람들을 돕습니다.
의과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연구원